기사 (전체 17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특집] 지스타2017, 이미 역대급!…참가접수, 한달 앞두고 2016 전체 규모 '추월'
한국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며 또 한 번의 진화를 예고했다.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지스타 2017'이 한 달여 앞둔 상황에서 이미 참가 신청 기업이 지난해 전체 규모를 넘어선 것.지스타조직위원회(위
김상두   2017-09-27
[특집] 현실이 된 '설마'! AxE 초반 大흥행 …넥슨지티, 폭등의 이유
잘해야 넘버3, 리니지 IP까지 넘겠냐는 '설마'의 기대감까지 충족 9월 14일(목) 넥슨지티가 전일보다 20% 넘게 상승하며 폭등 중이다. 신작 모바일게임 'AxE (액스)'가 기대치 이상의 성과 때문이다.게임주 상당수는
김상두   2017-09-14
[특집] 9월 14일, 한국게임판 '역대급' 빅데이(Big Day)'…왜?
2017년 게임계에서 대작의 동반 출시와 우량 게임사의 상장으로 매월 빅데이가 존재했다.가장 화려했던 날은 '넷마블게임즈 상장일(5월 12일)'과 '리니지M' 출시일(6월 21일)이다.13조 원이 넘는 한국 모바일게임사 넘
김상두   2017-09-14
[특집] 'AxE(액스)' 흥행기운…넥슨, '많슨' 이미지 탈출한다
신작 모바일게임 '최다' 출시 넥슨(많슨)서 '흥행 제조기'로 변신 기회넥슨, 한국에서 가장 많은 PC 온라인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모바일게임에서도 가장 많은 신작을 출시했다.모바일게임서 가장 많은 신작 출시로 얻어진 &#
김상두   2017-09-09
[특집] 433, 대만서 잭팟?… 삼국블레이드, 중화권서 돌풍
2017년 한국 흥행 모바일게임 1호, '삼국블레이드', 대만에서도 심상치 않은 기운을 내비치고 있다.액션스퀘어가 개발한 삼국지와 한국 모바일 액션RPG의 대중화에 앞장선 '블레이드' IP(지식재산권)이 결합됐다.네시삼십삼
김상두   2017-09-08
[특집] 게임주, 8월 11일 ‘악몽의 날’…평균등락률· 전체 시총 ‘최저’ 
8월 초중반까지 골골 됐던 게임주가 16일 반등 이후 강세를 지속했다.8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22거래일 중 14번 평균등락률이 플러스를 기록했다. 나머지 8거래일은 마이너스를 나타냈다. 최고치는 지난 8월 17일 +1.22%며 최저치는 8월 11
김상두   2017-09-01
[특집] 8월 大반등! 게임주 수익율은?…넥슨지티(+53.36%)·넵튠(+45.92%)
파티게임즈 +23.57% ‘최저’…NHN엔터 -16.43%·더블유 -15.24% 지난 6월과 7월 게임주는 불안했다. 8월 초순까지도 그랬다. 이 기간에 중견게임사와 중소형 모바일게임주들의 연중최저가와 신저가 행진이 연속됐다. 8월 16일
김상두   2017-09-01
[특집] 리니지M 이후, 중국 게임 대공습
토종RPG 가운데 '다크어벤저3', 2017년 하반기 출시 유일한 톱10 진입 중국, 한국 게임의 제2 텃밭이었다. 2000년 초반 '미르의전설2'로 시작된 중국에서의 게임한류는 한동안 지속됐다. PC 온라인게임 시절 이야
김상두   2017-08-28
[특집] 삼중고… 출시 5년! ~for kakao '안녕치 못하다'
카카오가 지난 2012년 7월 선보인 '카카오 게임하기'. 1천만 다운로드의 국민게임을 숱하게 배출하며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 형성과 대중화에 앞장섰다. 한때는 한국 모바일게임 개발사의 입점 0순위 플랫폼이기도 했다.5년을 갓 넘긴 201
김상두   2017-08-18
[특집] 다크어벤저3 시작일뿐! 넥슨, 야심작 또 푼다
2017년 상반기 가장 많은, 가장 다양한 장르의 신작 모바일게임을 출시한 넥슨. 리니지M의 기대감과 출시로 이렇다 할 성과를 보이지 못했다.하반기는 달랐다. 리니지M의 돌풍이 여전한 지난 7월 27일 출시한 블럭버스터 액션RPG '다크어벤저3
김상두   2017-08-17
[특집] 無名의 반란 노린다…토종 MMORPG '서든크로스' 최종 점검
리니지M, 여명for kakao, 소녀전선,반지:Age of Ring, 진삼국무쌍:언러쉬드, 포켓몬고, 킹스레이드. 라그나로크R,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 루디엘.2017년 상반기 출시된 대표적인 국내 흥행 모바일게임이다. 대다수가 'IP
김상두   2017-08-16
[특집] 흔해진 대작, 그래서 귀하고 빛나는 게임들!
요즘 한국 게임시장에서는 모바일RPG가 주름잡고 있다. 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 다크어벤저3 등을 시작으로 신구 RPG가 시장을 장악한 것.올 하반기에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대작 상당수가 흥행 PC 온라인게임에 기반하거나 중국 등
김상두   2017-08-02
[특집] 게임주, 7월 잔인했다…수익율, 28개 마이너스
28개 마이너스 성장 … 카카오 +18.23% 최고, 웹젠 -21.18% 최저 7월은 게임주에게 잔인했다. 31개 종목 중 27개가 지난 7월 마이너스 수익률을 나타냈다.지난 6월 30일(금) 종가와 7월 31일(월) 종가를 비교했을 때
김상두   2017-07-31
[특집] 늦은 발동! 다섯왕국이야기 '게임=흥행산업' 입증할까?
게임은 흥행 산업으로 통한다. 때로는 기대치 않았는데 흥행하고, 출시 전부터 이목을 끌었지만 인기와는 거리가 먼 경우가 적지 않았다. 이도 한국 PC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시장 형성 초기 이야기다. 산업이 성숙해지면서 신작 상당수의 성공 여부가 가려
김상두   2017-07-20
[특집] 상반기 흥행 키워드, 'IP'과 '외산' 그리고 'RPG'
외산과 IP 게임, 10개로 절반 이상…킹스레이드·요괴 등 토종 창작 6개 2017년 상반기 한국 모바일게임 흥행작 대다수가 IP(지식재산권)게임과 중국산이 차지했다.장르별로는 RPG가 16개 중 14개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며 대세임을
김상두   2017-07-07
[특집] 1등 본능인가?…넷마블, 또 앞서간다
6월과 7월 레볼루션·펜타스톰 앞세운 e스포츠 공식 대회 본격화 넷마블게임즈, 한국 모바일게임과 관련한 각종 인기 차트에서 최상위, 그리고 가장 많은 작품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과거형뿐 아니라 현재도 그 기세는 여전하다.그리고 좀처럼 흔들리지도
김상두 writer   2017-06-21
[특집] 4년만의 귀환…헬로히어로 에픽배틀, 화려한 신고식
핀콘, 2017플레이엑스포서 '헬로히어로 에픽배틀' 전시시나리오 지휘 신태훈 웹툰 작가 및 스파이럴캐츠 사인회 '리니지2레볼루션'에 이어 오는 6월21일 한국 최장수 흥행 온라인게임 '리니지'까
김상두 writer   2017-05-26
[특집] 출시 3년…서머너즈워, 팬心 또 한번 자극
향후 추가예정 콘텐츠 소개와 월드 아레나 이벤트 대전 개최 전 세계 엄지족을 홀린 한국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아레나’. 한국 모바일게임 중 최단기간 누적매출 1조원을 달성한 컴투스의 효자이자 출시 만 3년째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김상두 writer   2017-04-24
[특집] 모바일, FPS마저 접수하나?…스페셜포스for kakao·탄, 잇단 출격
2012년 '애니팡'으로 시작된 모바일게임의 돌풍, 지난해 12월 '리니지2레볼루션' 으로 PC 온라인게임의 핵심 시장으로 꼽히는 MMORPG마저 흔들기 시작했다.여러 명이 한꺼번에 접속해 펼치는 대규모 전투와 탄탄한 커뮤
김상두 writer   2017-04-10
[특집] 컴투스, 제2 전성기?…서머너즈워, 30개국서 '톱10' 재진입
한국 모바일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지난 3월 이용자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 업데이트가 주효했다. 글로벌에서의 대흥행으로 한국 모바일게임의 역사를 만들어낸 '
김상두 writer   2017-04-04
 1 | 2 | 3 | 4 | 5 | 6 | 7 | 8 | 9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7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