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262건) 제목보기제목+내용
[특집] 인디게임쇼 '또 달랐다'…BIC2018 개막식 '세리모니 짧게 소통은 길게'
저녁과 함께 한 개막식, 또 한 번의 소통의 기회 마련 9월 13일(목) 컨퍼런스로 문을 연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Busan Indie Connect Festival, 이하 BIC 2018), 9월 14일 오후 6시 개막식을 가졌다.공간이 아니라
김상두   2018-09-15
[특집] 유행을 버렸다!…BIC2018, 대체불가 게임축제 이유
B2B와 B2B 공간 아닌 [기간]으로 나눠 진행, 방식에서도 차별화 9월 13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한국 최대규모의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usan Indie Connect Festival, 이하 BIC Festival)
김상두   2018-09-14
[특집] 롤드컵 ·SWC2018보다 앞섰다! BIC페스티벌 , 韓 가을 게임 대축제 포문
BTB(9월 13일~14일) 컨퍼런스, 비즈매칭 등 업계 종사자 위한 행사일반 관람객 위한 BTC(15일~16일), 각종 무대 행사 및 이벤트 진행 축제의 계절 가을, 대한민국 게임판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e스포츠와 각종 축제가 줄을 잇기 때문이
김상두   2018-09-13
[특집] 넷마블·컴투스 야심작 휴식기! 온라인게임도 '꿈틀'!
스마일게이트, 대작 MMORPG '로스트아크' 9월 17일 쇼케이스 개최 넷마블 · 컴투스, 국내외를 호령하고 있는 한국 모바일게임의 최강자다. 이들의 차기작이자 야심작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세븐나이츠2(넷마블
김상두   2018-09-06
[특집] 벌써 10년! '착한 e스포츠'의 진화…장애학생 e페스티벌, 더 다양하고 더 착해졌다
브릭월, IT챌린지존, AR·VR 놀이기구 등 체험 및 문화행사 마련 매년 가을, 게임판은 각종 e스포츠 대회로 뜨겁다. 특히 2018년은 의미가 남다르다. 최근 막을 내린 2018 아시안게임에서 게임을 소재로 한 e스포츠가 비공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김상두   2018-09-04
[특집] 리니지M보다 우월! 검은사막 모바일 '이변없는 흥행'
대만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역사'를 새롭게 쓴 '검은사막 모바일', 8월 29일 출시됐다. 대흥행, 이변은 없었다. 사전예약에서 보여준 성공 가능성을 출시 첫날, 고스란히 드러낸 것. 펄어비스는 지난 8월 29일 대만에 출
김상두   2018-08-30
[특집] '리니지M' 추월 준비 끝!…검은사막 모바일, 대만 사전예약 역사 '또 엎었다'
한국과 닮은 대만 게임시장,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IP(지식재산권) 파워는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모바일에서 고스란히 드러났다. 리니지M, 2017년 10월 10일 대만 사전예약 첫날 54만명을 달성했다. 역대 최고치다. 2017년 12월 11일 출시,
김상두   2018-08-28
[특집] 가을, 게임 대축제! 전세계는 또 한국에 주목…롤드컵· SWC2018 · BIC2018
한국, 지난 2월 전 세계적인 겨울 스포츠 축제 '평창동계올림픽'으로 시선을 모았다. 가을, 이번에는 게임을 주제로 한 빅 이벤트로 전 세계 게임인을 홀린다. 9월과 10월 세계 최고 인기를 구가하는 PC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기반으
김상두   2018-08-23
[특집] 카카오게임즈 '몰아치기'! ~for kakao, 제2 전성기 노린다!
8월 천룡팔부M·헬로히어로 에픽배틀 등 하드코어까지 가세 2012년 '애니팡for kakao'을 필두로 모두의마블, 몬스터길들이기, 세븐나이츠, 헬로히어로, 윈드러너, 블레이드 등 숱한 국민 모바일게임 탄생에 공신이 있다. 카카오(현 카
김상두   2018-08-16
[특집] 검은사막, 단일 흥행 타이틀 리스크 '비웃었다'…비결은? 진화와 질주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 끝 모를 질주를 이어가며 단일 흥행 타이틀 리스크에 대한 우려를 말끔히 날렸다. 한국에서 액션, 턴제, 수집형 RPG가 고개를 들며 시장을 키워가던 지난 2014년 겨울(12월 17일) PC 온라인게임이 출
김상두   2018-08-13
[특집] 헬로히어로 에픽배틀, 소리없는 돌풍!
이카루스M·피파온라인4M· 피쉬아일랜드:정령의 항로 등 7월 대미를 장식한 빅3에 이어 8월 신작 모바일게임의 포문을 연 '헬로히어로 에픽배틀' 소리없는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열흘째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대로 진입한 것
김상두   2018-08-10
[특집] 헬로히어로, 5년 만에 귀환! 엄지족 '반겼다'…헬로히어로 에픽배틀, 초반 순항
7월 26일 출격한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이카루스M, 피파온라인4M, 피쉬아일랜드:정령의 항로. 모두 초반 순항 중이다. 이들 3인방에 이어 8월 기대작의 포문을 연 '헬로히어로 에픽배틀',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8월 2일(목) 출시된
김상두   2018-08-07
[특집] 넥슨, 코믹콘2018 서울서 '주연보다 빛났다'… 왜?
넥슨이 팝 컬처 축제 '코믹콘 서울 2018'서 빛을 발했다. '코믹콘'은 1970년 미국에서 시작된 문화 전시회로 코믹(만화), 영화, 드라마, 게임, 토이, 피규어, 코스튬플레이 등 문화 전반을 주제로 한 전시회다. 서
김상두   2018-08-06
[특집] 이카루스M 또 올랐다! 리니지2레볼루션 '추월'
'이카루스M' 돌풍, 더 거세졌다. 한국 모바일MMORPG 대중화에 앞장선 '리니지2레볼루션'마저 추월한 것. 이카루스M, 7월 31일 구글 플레이 매출(게임) 순위에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리니지2레볼루션
김상두   2018-08-01
[특집] 흥행 모바일게임 후예들, 몰려온다!…대세 IP게임, 新바람 예고
지난 2012년 7월 '애니팡'으로 촉발된 한국 모바일게임, 7년째에 접어들었다. 애니팡, 아이러브커피, 윈드러너 등 3매치, SNG(소셜네트웍게임), 질주 등 캐주얼에서 MMORPG로 시장의 주류로 자리매김했다. 만 6년이 흐른 201
김상두   2018-07-31
[특집] IP 모바일게임 또 일냈다! 이카루스M, 구글 매출 톱5 입성
블럭버스터 PC 온라인게임에 기초한 'IP(지식재산권) 모바일게임'이 출시 초반 돌풍이 또 이어졌다. 하반기 첫 황금기대작 '이카루스M' 이 7월 30일 현재 구글 플레이 매출 5위에 올랐다. '이카루스M'은
김상두   2018-07-30
[특집] '이카루스M' 출격! [하늘의 시대] 열렸다!
2018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이카루스M', 드디어 출격했다.당초 넷마블 서비스를 위해 공을 들였지만 출시 일정을 두고 개발사와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결국 위메이드 자체 서비스로 U턴을 천명한지 약 3개월 만이다.7월 26일, 위메
김상두   2018-07-26
[특집] 넷마블과 갈등 없었다! '이카루스M' 7월 26일 출격!
7월 26일(목), 2018년 하반기 황금기대작의 포문이 열린다. 위메이드서비스가 7월 23일(월)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을 7월 26일 목요일,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위메
김상두   2018-07-23
[특집] "이카루스M, 엄지족과 아름다운 동행을 꿈꾼다"
이카루스M, 2018년 황금기대작의 포문을 여는 모바일MMORPG다. 블럭버스터 PC 온라인게임 '이카루스'에 기반을 둔 이카루스M, 원작의 유명세와 검증된 게임성 여기에 기존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차별화된 콘텐츠 등 흥행DNA를
김상두   2018-07-21
[특집] 황금기대작의 여유인가? 파격인가? 이카루스M, 최종 점검 '단 2시간'
퍼블리셔 변경, 깜짝 테스트, 경쾌한 OST, 출시전 운영 및 유료화 방침 공지. 2018년 게임 세상의 여름을 달구고 있는 '이카루스M' 관련 이야기다. 이카루스M, 블록버스터 '이칼수'에 기반을 둔 모바일MMORPG로
김상두   2018-07-20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8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