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컴투스 쇼타임! 연휴 아쉬움 '0'[한줄뉴스-8월 16일]컴투스, '서머너즈워:크로니클' 출시…넥슨, HIT2 차별점 소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8.16  16:38:1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모처럼의 연휴가 끝이 났다. 게임판에서 아쉬움은 없었다. 컴투스와 넥슨의 야심작이며 기대작 출시와 예열 때문이다.

광복절 연휴를 마친 8월 16일 화요일, 컴투스는 '서머너즈워:크로니클'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크로니클'에 기반한 MMORPG다.

소환수와 소환사 등을 활용해 동일 장르의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했고 컴투스의 대규모 물량 공세 등으로 일찌감치 8월 최고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광복절(8월 15일)에는 흥행 기운을 내뿜었다.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최정상에 오른 것.

넥슨은 이날(8월 16일) 'HIT2'의 차별점 등을 공개했다. HIT2는 흥행불패를 자랑하는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MMORPG다. 자사의 첫 흥행작 'HIT'의 정통 속편이다. 이날 소개 자료에서는 HIT2만이 가지고 있는 유저가 정하는 서버 규칙, 투표권 거래 등을 담았다.

연휴를 달군 E스포츠 결과도 속속 이어졌다.

막을 내린 2022 LCK서머 결승에서 젠지가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 우승을 차지했다. 룰러 박재헌은 MVP 등 3관왕에 올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지역컵 최종전에 진출하는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Today's HOT]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자체 개발한 기대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를 국내 3대 오픈마켓과 PC버전으로 출시했다.

▶넥슨
넥슨게임즈가 개발, 8월 26일 출시하는 'HIT2'가 기존 MMORPG와 다른 점 등을 공개했다. 유저가 정하는 서버 규칙, 투표권 거래,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등이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지역 '트레니아'와 '시라자라칸'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홀딩스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자사의 글로벌 IP ‘서머너즈 워’와 데브시스터즈 대표작 ‘쿠키런: 킹덤’의 협업을 알리는 티징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29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캡틴’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네오위즈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슈팅(FPS) 게임 '발로란트'의 'PC방 발캉스 파티'를 매주 주말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서울 내 5곳의 발로란트 거점 PC방(▲라이엇 PC방 ▲젠지PC카페 ▲오즈PC방 강남역점 ▲스타디움 PC Cafe ▲옵티멈존 PC카페)에서 개최한다.

▶엔미디어플랫폼
더로그에 기반한 8월 2주차 PC방 주간 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피파온라인4가 25.0%로 압도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2위를 지켰다.

▶엔미디어플랫폼
농심과 제휴를 맺고 ‘게토(GetO)’ 가맹 PC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EA
Marvel Entertainment(마블)와 협업, 마블 코믹스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된 EA SPORTS™ FIFA 23의 새로운 FIFA Ultimate Team (FUT) 영웅을 선보인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엔투(대표 권민관)와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가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를 리뉴얼한 공식 미디어 ‘NC PLAY’을 오픈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8월 26일까지 2022년 제2차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 및 게임벤처4.0 신규·예비 창업 팀을 모집한다.

▶한국레노버
스마트 학습과 생생한 콘텐츠 경험을 위한 ‘탭 M10 플러스 3세대’를 출시하고 하이브리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더욱 스마트한 혁신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
8월 4일 안양시 소재 '좋은집' 보육원에 물놀이 기부 행사 '테르미안 워터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e스포츠]
▶컴투스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SWC2022)의 유럽 지역 패자전을 지난 13일, 아시아퍼시픽 지역 B조 동아시아 예선을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하고, 지역컵 선수 라인업을 모두 확정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2 LCK 서머 정규 리그'의 중계진과 옵저버, 선수와 감독, 기자단 등 관계자 40명의 투표를 통해 LCK 어워드(LCK Awards) 대상자를 선정한 결과, 젠지 선수단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룰러 박재현은 정규 리그 MVP 등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6월 15일(수) 막을 올린 2022 LCK 서머 정규 리그에서 17승1패를 기록한 '젠지'가 세트 득실 +30으로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우면서 정규 리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2’의 4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2분기 실적]
▶엠게임
2022년 2분기와 상반기 실적을 공개했다. 상빈기 매출은 285억원, 영업이익 92억원, 당기순이익 83억원이다. 2분기에는 각각 133억원, 39억원, 39억원을 기록했다.

[블록체인&메타버스]
▶위메이드
파트너사 메타스케일(대표 권승조)이 개발 중인 'XR 메신저' 서비스 명칭 ‘베이글(Bagel)’과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10월 일본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리그(EPIC LEAGUE)'에 투자, 자체 개발 중인 플랫폼 '인텔라X'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SBXG(대표 정인모)
자사가 구축한 참여자 중심의 웹 3.0 이스포츠(Esports) NFT 생태계 메타 토이 게이머즈(Meta Toy Gamers, MTG) 커뮤니티에 ‘헤이비트(HEYBIT)’ 운영사 업라이즈(대표 이충엽)가 합류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밸로프(대표 신재명)와 전략롤플레잉게임(SRPG) '아틀란티카'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