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짜투리뉴스
18금 영상!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벌써 뜨겁다비주얼 R&D 아트워크 기반으로 제작한 첫 2차 제작물…아트북 출간 예정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9.19  15:10:1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크래프톤이 야심작 '눈물을 마시는 새'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다.

'눈물을 마시는 새'는 배틀그라운드 이후 크래프톤의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을 기반으로 작품이다.

크래프톤은 제작 과정부터 이슈를 몰아침은 물론 2차 저작물까지 제작하며 업계와 이용자 시선을 끌고 있다.

9월 19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공개된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첫 2차 제작물이다.
영상은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IP(지식재산권)로 성장시키기 위한 크래프톤의 철학과 의지를 담았다.

지금까지 진행된 비주얼 R&D의 결과물을 생생하게 소개했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영상에서는 소설의 주요 인물인 '케이건 드라카'가 나가 정찰대를 살육하는 장면을 재현했다.

케이건의 잔혹한 일면을 보여주는 동시에 케이건의 독백과 배경음악을 통해 그의 참담한 심경을 드러냈다. 한국어와 영어를 지원하며 한국어 더빙은 2020년 출간된 ‘눈물을 마시는 새’의 오디오 북에서 케이건 역을 맡은 곽윤성 성우가 녹음했다.

크래프톤은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독창성이 가미된 IP 확장 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지난 2년간 소설의 IP를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하는 데 초석이 될 비주얼 R&D를 진행해왔다.

지난 8월 ‘눈물을 마시는 새’의 IP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를 발표하고 해당 프로젝트의 티징 사이트에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일부 공개했다.

이 작업은 크래프톤의 손광재 아트디렉터가 이끄는 팀 윈드리스(Team Windless)와 스타워즈, 어벤저스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 영화의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Iain McCaig)가 담당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연내 비주얼 R&D의 결과물인 ‘눈물을 마시는 새’의 아트북을 출간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더 많은 글로벌 독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그래픽 노블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 페이지 : https://www.youtube.com/watch?v=tXCO6wSrZRw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