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간밤차트
벌써 3관왕! 아키에이지워, 미친 흥행 '초읽기'[간밤차트-3월 23일]앱스토어 인기·매출, 구글 인기 등 3개 부문 1위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3.23  13:15:30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2023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아키에이지 워'가 역대급 흥행을 위한 마지막 관문을 남겨뒀다.

구글 플레이 매출 최정상이다.

국내 양대 오픈마켓 인기와 매출 모두에서 넘버1을 찍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월 23일(목) '아키에이지 워'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와 매출 1위를 지켰다.

인기 차트 석권은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다운로드에서 이미 달성했다. 매출 순위 평정은 출시(3월 21일) 5시간 만에 이뤘다.

국내 최대 마켓은 구글 플레이에서는 출시 당일 인기 순위 최정상에 올랐다.

성공의 지표인 양대 마켓 인기와 매출 등 4개 부문에서 구글 매출을 제외하고 최고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2023년 현재(3월 23일 기준)까지 출시된 신작 중 최단기간 3관왕이다.

'아키에이지 워'가 흥행 DNA를 모두 갖춘 최고 기대작에 위엄을 뽐내고 있는 중이다.

또 역대급 흥행을 위한 기대감까지 높이고 있다. 바로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등극을 통한 전 부문 석권이다.

양대 마켓 인기 차트와 앱스토어 매출 등 3관왕을 차지한 작품은 적지 않았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 매출 1위까지를 석권한 작품은 손에 꼽힌다.

리니지 후예(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라는 마의 장벽이 버티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1월 출격, 돌풍을 일으켰던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도 3개 부문에서는 모두 1위를 찍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5위에 머물렀다. 빅4 MMORPG의 벽을 넘지 못한 것이다.

'아키에이지 워'의 4관왕 달성에 기대감은 그 어느 작품보다 높다.

우선 태생부터가 다르다. 한국 MMORPG 개발의 대부로 꼽히는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진두지휘해 만든 '아키에이지'에 기반하고 있다.

사전예약자도 200만명을 돌파했고 32개로 진행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조기 마감됐다.

여기에 론칭 프리미엄 기간은 출시 후 첫 주말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