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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위의신 中 출시일 발표, [절묘했다]…왜?조이시티, 리스크 관리+주가부양
김상두 기자  |  sdkim@game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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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08.26  15:4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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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권사 보고서 먼저 공개, 대대적 홍보 불발
목표가 하향조정에 따른 주가 하락 차단(?)

 조이시티가 8월26일 오전 자사의 간판 모바일게임 '주사위의신' 중국 서비스를 오는 8월31일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상적으로 게임기업은 신작 혹은 한국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의 해외 진출 관련 소식을 론칭 당일 발표해왔다.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지 않아 시선을 집중시킬 필요성이 적기 때문이다.

조이시티는 6일을 앞두고 일정을 발표했다.  다소 이례적인 경우다. 그리고 절묘했다. 

 8월28일 조이시티의 공식 발표에 앞서 NH투자증권에서는 조이시티와 관련한 보고서를 내놓았다. 2분기 실적 부진과 향후 전망을 담았다.

내용 중에는 '주사위의 신' 중국 출시 일정이 8월31일로 정확한게 명시됐다.  조이시티의 공식적인 발표에 앞서  증권사 보고서를 통해 '주사위의 신' 중국 출시 일정이 알려진 셈이다.

'주사위의 신' 중국 진출은 조이시티의 하반기 주요 성장 동력으로 기대를 모아 왔다. 특히 아시아 프린스 이광수를 앞세워 대만, 홍콩 등 중화권에  큰 인기를 거둔 바 있어 중국에서도 각광받을 수 있는 작품으로 주목받아 왔다.

출시 일정 공개만으로도 큰 기대감을 일으킬 수 있는 호재성 이슈다. 조이시티입장에서는 증권가는 물론 일반 투자자에게까지 한꺼번에 소식을 전할 수 있는 공식발표가 더 유리한 것.

여기에 NH투자증권에서는 조이시티 목표주가를  낮췄다. 최근 증권가에서는 2분기 실적 부진 등을 이유로 컴투스, 게임빌 등 일부 게임주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주가는 내리막으로 향했다. 특히 게임빌은 증권사의 목표주가 하향 조정 이후인  8월11일부터 22일까지 7거래일 연속 약세로 장을 마쳤다. 컴투스 역시 8월11일부터 17일까지 하락 마감됐다.

조이시티는 '주사위의신'  중국 출시일 발표는 목표주가 하향 조정과 때를 같이했다.

'목표주가 하향조정'으로 인한 주가 하락의 위험(?)에서 벗어난 셈이다.  

하반기 조이시티의 주요 주가 부양 요소로 꼽히는 '주사위의 신' 중국 서비스 일정 발표, 증권사 보고서보다는 수 시간이 늦었지만 목표주가 조정에 따른 주가 하락의 가능성을 상쇄시켰다.

실제로 이날 조이시티는 전일보다  6.75%(1900원) 상승한 3만50원으로 장을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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