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신작(What's new)
끝장 감성 자극! '더뮤지션' 출항스마일게이트, '더뮤지션' 정식 출시…'워너원'과 콜라보 이벤트 마련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07  12:28:0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2017년 상반기 RPG가 모바일게임 시장을 지배했다. 출시된 신작 규모와 흥행에서 이미 입증됐다. 非RPG가 판을 치고 있는 요즘, 감성을 자극하는 또 하나의 이색 모바일게임이 출격했다. 음악 연주게임 '더뮤지션'이다.

이전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행복한 피아니스트'의 개발사가 만든 작품이다.
 
8월7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이머스(대표 임종관)의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뮤지션’은 지난 8월 3일부터 진행한 프리 런칭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 확보와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정식 서비스부터는 완벽한 플레이 환경 속에서 음악 연주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정식서비스를 기념해 대세 아이돌 ‘워너원’의 멤버 김재환과 황민현이 출연하는 1차 CF를 유투브(https://youtu.be/kcIk_ePuMzk)를 통해 공개하고 8월 말까지 ‘워너원’과 콜라보레이션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더뮤지션’의 다운로드 숫자가 100만을 돌파하면 워너원과 함께하는 더뮤지션만의 특별한 팬미팅 행사를 개최한다. 두 번째로 일주일간의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매일 접속할 때마다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출석체크를 모두 완료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워너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CD를 증정한다.

향후 제작될 더뮤지션 X 워너원의 광고 컨셉 공모전도 진행한다. 자유롭게 구상한 컨셉을 ‘더뮤지션’ 공식 커뮤니티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1명의 유저에게 자신의 컨셉이 광고로 제작되는 특별한 경험과 함께 워너원의 사인이 담긴 아주 특별한 굿즈 선물이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시간대별로 음악을 추천해 주는 더뮤지션의 온에어 콘텐츠에 워너워 멤버별로 추천되어 있는 곡들을 연주하면 추첨을 통해 자신이 많이 연주한 멤버의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랜 고민과 노력 끝에 탄생한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이 드디어 정식 서비스를 통해 유저 여러분에게 인사를 드리게 되었다.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음악 연주와 모바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감성 넘치는 재미를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워너원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정식 출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버스커 이벤트에 대한 온라인 인기 투표도 오는 14일(월)까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한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