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넷마블의 날(DAY)! 레볼루션 日 출시+테라M 카페 오픈[한줄뉴스-8월23일]엔씨, '리니지M' 업데이트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23  16:04:32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한국 모바일게임 넘버1이자, 게임 대장주가 꿈틀했다. 당할 자는 없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 업데이트에 나섰지만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 전해진 넷마블의 빅 이슈를 넘어서기에는 부족했다.

8월 23일 수요일,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의 최고 매출원인 '리니지2레볼루션' 일본 출시 소식을 전했다.

사전 예약자가 163만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한 레볼루션, 순항했다. 출시 하루 전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인기 차트 무료 정상에 올랐다.

오전 레볼루션에 이어 오후에는 하반기 야심작 '테라M' 공식 카페를 오픈했다.  
테라M은 블럭버스터 PC 온라인게임 '테라'에 기반한 IP 모바일 게임으로 레볼루션에 이어 넷마블이 2번째로 선보이는 모바일MMORPG다.

공식 카페 오픈과 함께 이벤트에도 나섰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날 현재 한국 모바일게임 매출 넘버1 '리니지M'에 영웅 등급 변신 4종과 희귀 등급 변신 4종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혈맹 간의 동맹 기능을 추가, 서로 다른 3개의 혈맹과 동맹을 맺을 수 있게 됐다.


[Today's HOT]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넷마블네오)을 일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Coming Soon]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대작 MMORPG‘테라M’(개발사 블루홀스콜)의 공식카페(https://goo.gl/iKNF1P)를 오픈했다.


▶비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재용)
신작 모바일게임 ‘하이브 with NAVER WEBTOON’기자 간담회를 청담동 CGV에서 진행했다.


[e스포츠]
▶넥슨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2017 하반기 e스포츠 리그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를 오는 26일(토)에 개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펀컴퍼니
오는 26일 모바일 MMORPG ‘권력:THE RULERS’의  ‘에이핑크와 9시 데이트!’게임 방송을 진행한다.


▶조이티게임즈
서비스 예정인 캐주얼 MMORPG ‘테일즈헌터’홍보모델로 배우 ‘채수빈’을 선정했다.


▶Chase Online Company(지사장 유창완)
모바일 RPG ‘던전24’에 세력전을 업데이트하고 불멸 영웅 지급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스트플로어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서 신규 레이드(Raid) 콘텐츠 ‘카페 드 페티(Café de Petit)’를 선보인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새로운 변신 콘텐츠와 영웅 무기 제작 콘텐츠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네오위즈
대작 MMORPG ‘블레스(BLESS)’에 새로운 대규모 PvP(Player VS Player) 대전 이벤트 ‘벨로프스 진영 깃발전’을 엘피스 서버에서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소울'에서 9월 20일까지 '타밍 슬립! 바다뱀 보급 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이디온라인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미르의 전설2’에 신규 통합 서버 ‘곤륜’을 업데이트했다.


▶미스터블루
MMORPG '에오스'의 최고 레벨을 85로 확장하고 새로운 신규 던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나이트메어’를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리듬댄스 온라인게임 ‘오디션’이 오는 9월 14일부터 한게임을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
10월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2017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의 2차 티켓 판매분이 전량 매진됐다고 전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7이 오는 9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대구광역시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오는 30일(수) 오후 3시 역삼동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게임산업 근로개선 관련 제도 소개를 위한 특별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