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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 2년 '모바일게임 대중화 앞장'2014년 상반기 누적 매출 5천억원 돌파
김상두 기자  |  sdkim@game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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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7.24  00: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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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플랫폼과 모바일게임 융합해 온 국민 문화 콘텐츠로 정착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의 성장을 이끈 ‘카카오게임’이 오는 30일 서비스 출시 2주년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의 강력한 소셜네크워크와 개발사의 창의적 콘텐츠를 결합한 카카오게임은 10대~20대 젊은층을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 국내 모바일게임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2년 7월, 7개 파트너와 10개 게임으로 출발한 카카오게임은 현재 230여개 파트너와 520개의 게임을 제공했다.

누적 가입자는 5억2천만명, 월 평균 순이용자 2천만명이다.

또한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춘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캐주얼 장르에 집중되어 있던 모바일 게임의 인기를 RPG, 전략,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이어가는 계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의 성장은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의 확대로 이어졌다. 2011년 4236억원의 규모였던 모바일게임은 카카오게임 출시해인 2012년 8,009억원, 2013년에는 1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자료 출처: 201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 기준)

이처럼 모바일게임 성장의 기폭제 역할을 해온 카카오게임은 2014년 상반기 제휴 개발사를 포함한 연관 매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총 5600억원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는 ”지금까지 카카오게임이 지인 기반의 편리한 접근성으로 게임 인구와 산업 규모를 넓혀왔다면 앞으로는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게임들을 사용자들이 한층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오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카카오게임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사용자들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사용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대형 카카오프렌즈 인형, 피자교환권 등 다양한 추가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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