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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수기와 신작 부재, 엠게임 2Q 부진…영업이익 전분기比 30.8%↓매출 66.63억, 전년比 14%↓ 당기순익 12.79억 64.5% ↑
김상두  |  sdkim@game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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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8.14  14:4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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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신규 모바일(귀혼 모바일, Luck’n Roll)과 VR게임(프로젝트X) 출시 예정
엠게임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와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하락했다. 계절적 특수성이 심한 PC 온라인게임 중심 사업과 신작 부재가 컸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비용절감 효과로 전년과 전분기 보다 늘었다.
 
8월 14일,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35억원, 영업이익 22억원, 당기순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3%, 30.4% 증가했다.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 제공을 통한 로열티 때문이다.
 
2018년 2분기는 매출 67억원, 영업이익 9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비용 절감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64.5%, 이전 분기 대비 33.8% 상승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신작 출시 지연' 및 '온라인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인해 작년 동기 대비 각 -14%, -21.9%, 직전 분기 대비 각 -3%, -30.8% 하락했다.
 
하반기에는 자사의 주력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등이 여름 시즌을 시작으로 크고 작은 업데이트로 국내외 매출 확대에 나선다.
 
신작 모바일게임의 출격도 앞두고 있다.
 
우선  ‘귀혼’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퍼니글루가 개발 중인 횡스크롤 모바일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의 국내 테스트와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럽에서는 테스트를 마친 자체 개발 소셜 카지노게임 ‘Luck’n Roll(럭큰롤)’의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계승, 진화시킨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진(眞)열혈강호’가 지난 8월 초 중국에서 개최된 ‘차이나조이 2018’에서 현지 유수의 업체들에게 중화권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았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중국 현지 업체들과 함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선 출시 후 판호 발급이 개시되면 중국 시장에 출시하는 등 연내 중화권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며 파트너사 선정에 고심하고 있다”며 “2018년 하반기부터 ‘진열혈강호’, ‘귀혼’ 등 완성도 높은 모바일게임 및 ‘프로젝트X’와 같은 VR게임 출시로 인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엠게임은 현재 메카닉 대전 액션 VR 게임 ‘프로젝트 X’의 상용화 버전 개발을 진행 중이다. 연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과 체험형 VR 게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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