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신상 줄행렬…가을전쟁은 이미 시작됐다스타트업-블루칩-지존, 주력작 사전등록 나서
김상두 기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8.18  14:31:12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온라인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뜨거웠던 방학시즌이 지나간다. 적지 않았던 모바일게임 신작, 대작은 드물었다.

신학기를 앞두고 모바일게임사는 주력작품을 앞세워 엄지족을 향한 구애에 나선다.

한국 지존 '넷마블'을 비롯해 모바일 맏형 '컴투스' , 신예 '네오아레나' '바른손이엔에이', 블루칩 '네시삼십삼분' 등이 최신작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9월 출시 예정인 신상을 알리며 모바일게임의 피말리는 없는 경쟁 시대를 예고한 것.

   
 

► 모바일 지존 넷마블, 하반기 대작 시동  '골든에이지' 
다함께 차차차를 시작으로 모두의마블 for kakao, 몬스터길들이기 등 숱한 국민 게임을 배출한 넷마블이 '골든에이지'를 시작으로 2014년 하반기 대작 RPG 출격을 알렸다.

지난 8월 7일 첫 공개에 이어 8월14일부터 한국 영화계를 들썩이게 한 '명량'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골든에이지’는 기사, 마법사, 궁사 등 3명의 영웅 캐릭터를 중심으로 나만의 부대를 편성해 대규모 부대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최대 11인 부대전투 및 56명이 격돌하는 대규모 길드전을 구현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압도적 규모의 전투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8월 20일까지 ‘골든에이지’ 티저페이지 내 이벤트란에 ‘골든에이지’ 응원글을 남기면 되며, 오는 27일 총 100명을 추첨해 ‘명량’ 영화예매권 2매씩 증정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8월 중 사전테스트를 거쳐 올해 3분기 내 ‘골든에이지’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티저페이지(http://goldenage.netmarble.net) 및 모바일 티저페이지(http://goldenage.netmarble.net/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골든에이지에 이어 레이븐, 크로노스를 잇따라 출시할 계획이다.

   
 

► 넘버2 컴투스, 신개념 모바일게임 '댄스빌' 시동
게임상장 기업중 시가총액 기준으로 서열 2위에 등극한 맏형 컴투스는 8월 말 출시 신개념 음악게임 '댄스빌'을 티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 이에 앞서 8월 18일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댄스빌’은 유저들이 춤과 음악으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소셜 리듬 게임이다. 춤과 음악을 직접 만들어 다른 유저들에게 자랑하고 다양한 액세서리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게임 머니인 ‘댄소나이트’ 100개(1만 원 상당)가 주어진다.

   
 

►블루칩 433, 모바일FPS 도전… '샌드스톰' 사전등록
블레이드도 일약 스타덤에 오른 '네시삼십삼분'은 8월 18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울링소프트(대표 서현석)가 개발한 모바일 FPS게임 '샌드스톰 for Kakao'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샌드스톰 for Kakao'는 정통 밀리터리 FPS 모바일게임으로 AKM, FAMAS, AWM 등 실제 무기를 바탕으로 구현된 수십여 종의 사실적인 총기와 실전을 방불케 하는 사운드,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 환경에 맞도록 전진 이동을 삭제하고 좌우 이동과 회피, 엄폐에 초점을 맞춰 직관적이고 편한 조작을 가능케 했다.

이번 사전예약은 '샌드스톰 for Kakao' 공식 사전등록 페이지(http://event.four33.co.kr/sandstorm/)에서 할 수 있으며, 참여한 이용자는 즉시 실시간 선물 뽑기권을 받을 수 있으다. 정식 서비스 후에는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프리미엄 뽑기권 3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등 SNS(사회적 관계망 서비스)로 사전등록 이벤트를 공유하면 실시간 뽑기권을 최대 10개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 주목받는 신예 네오아레나, 전략RPG '베나토르'
돌아온 덕장 박진환대표가 이끄는 신생 모바일게임사 네오아레나 역시 지난 8월 13일 원터치 공성배틀RPG '베나토르'의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8월 27일(수) 구글플레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베나토르는 이미 심상치 않은 기운을 내뿜고 있다. 사전등록 5일만에 15만명을 돌파하며 흥행의 가능성을

'베나토르'는 중세 유럽 가상의 국가를 배경으로 왕권을 차지하기 위해 세력을 키워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유저는 영지 건설과 던전 플레이, 전략과 액션 그리고 육성 등의 재미를 담고 있는 모바일RPG다.

사전 등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venator.neoaren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오아레나는 킬링타임RPG '몬스터친구들'의 사전 등록 이벤트(http://mf.neoarena.com)도 진행 중이다.

   
 

► 신생 고스트게임즈, 카트배틀RPG '군웅전기' 출격
신생 모바일게임 서비스사 고스트게임즈는 지난 8월 13일 카드배틀 RPG ‘군웅전기’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군웅전기 사전등록 이벤트는 모든 사전등록 신청자들에게 레어 카드인 4성 특수카드 100% 지급하는 행운을 준비했다.

군웅전기는 삼국지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액션과 육성, 카드배틀을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 삼국지 스토리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탄탄한 스토리를 갖추고 있으며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다양한 스테이지, 마족과 월드보스가 등장한다.

군웅전기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는 공식페이지(http://bit.ly/1p0VX3r)를 통해 가능하다.

   
 

► 중고신인 바른손e&a, 전략RPG '루팅크라운' 사전등록
뒤늦게 모바일게임 사업에 뛰어든 중고신인 바른손이앤에이(대표 박진홍)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엠트릭스(대표 이동하)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SNG '루팅크라운 for Kakao'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14일부터 23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다.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만 참여가능하다.

BT에 참여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 캐시를 지급하는 것은 물론,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모든 참가자는 '루팅크라운 for Kakao' 사전등록자로 자동 참여돼 게임 캐시와 보호막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받게 된다.

'루팅크라운 for Kakao'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goo.gl/KMwmj1)를 통해 인할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한동안 정체기에 있던 모바일게임 대작 행렬이 신학기를 전후해 봇물을 이루며 사전등록과 같은 마케팅도 줄을 잇고 있다"며 "3분기와 4분기 모바일게임 시장은 각 게임사의 주력 작품이 출격해 '빅뱅'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