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특집
지스타2018 예사롭지 않다! 기대신작 '기본' 이벤트는 '덤'!참여형 코스프레 어워즈 진행… 크리에이터 참여 스트리밍 프로그램 구성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13  17:16: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에픽게임즈, 해운대 특별 부스 마련… 플래시몹, VR/모바일게임 체험 이벤트
 
11월 15일(목) 개막을 앞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이미 역대급 게임쇼를 예고했다.  지난 9월  중간 집계에서 2874부스를 기록, 작년 최종 2857부스를 일찌감치 초과 달성했다.
 
여기에 넥슨 '몰아치기'와 에픽게임즈 '올인' 여기에 넷마블의 '선택과 집중'을 앞세운 빅3만으로도 이목이 끌고 있다.
 
넥슨은 올해 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를 필두로 14종의 신작을 출품한다. 외국 게임사로는 처음으로 지스타 메인스폰서를 맡은 에픽게임즈는 글로벌 넘버1 '포트나이트'에 집중한다.
 
넷마블은 12월 6일 출시를 앞둔 '블레인드앤소울 레볼루션'을 비롯해 2019년 출시를 앞둔 세븐나이츠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A3:STILL ALIVE 등을 전시한다. 모두 시연이 가능해 엄지족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기대신작들의 대향연이  전부가 아니다. 지스타2018에서는 색다른 이벤트와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코스프레 어워즈, 라이브 토크 등을 비롯해 애운대 특별 홍보 부스 등 벡스코뿐 아니라 지스타 행사 주요 거점에서도 게임 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11월 13일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지스타조직위)가 주관하는 ‘지스타 2018’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스타조직위는 올해 다양한 연계 이벤트로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먼저 BEXCO 제1전시장 입구 야외무대에서는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가 진행된다. 총 500만원 규모로 개최되는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는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완료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참여해 예선(11월 15~17일)과 본선(11월 18일)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프로 코스튬 플레이팀인 스파이럴캣츠와 패션디자이너 황재근 씨가 참여하며, 일반 참관객들도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지스타 라이브 토크’도 준비돼 있다. 팬 미팅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보겸, 대도서관, 악어 등 국내 TOP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해 벡스코에서 팬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현장의 열기는 지스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스타조직위는 이와 함께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와 해운대 광장에서 특별 홍보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PC/모바일게임 체험 기회와 함께 SNS 인증 시 '굿즈'도 받을 수 있다.
 
벡스코 야외광장에서도 특별한 즐길거리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참가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게임 관련 이벤트와 ‘지스타 푸드트럭존’이 주인공이다.
 
에픽게임즈는 11월 17일 야외광장에서 ‘포트나이트 댄스 플래시몹’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게임을 연상시키는 각종 소품과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챌린지 형식의 댄스 배틀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SK주식회사 C&C도 11월 15~17일 3일 간 ‘클라우드제트 플래시몹’ 이벤트를 열고 드럼통을 활용한 공연과 댄스 퍼포먼스를 추진한다.
 
이마트는 11월 15~18일 4일 동안 환경보호를 주제로 개발한 VR과 모바일게임은 물론 토크 콘서트와 이마트 뮤직챌린지 Top10의 뮤직 콘서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에 동참한다.
 
‘지스타’ 현장의 먹거리는 ‘지스타 푸드트럭존’이 담당한다. 지난해 시범 운영됐던 ‘푸드 트럭존’은 올해 칠리새우·스테이크·피자·덮밥 등 식사 메뉴와 닭꼬치·핫도그·프릿츠·타코야끼 등 간식 메뉴까지 각양각색 라인업으로 개편됐다.
 
김용국 K-GAMES 사업국장은 “‘지스타’는 매년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이벤트로 관람객들과 함께 어울리는 행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올해도 참가사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