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특집
감성대신 일상! 넥슨, Z세대 노린 '브이로그 마케팅' 돌입1월 17일 출시 스피릿위시, 신세경 일상에 접목한 영상 제작中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15  11:44: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는 일명 'Z세대. 1990년 중반에서 2000년 중반에 태어난 이들로 웹보다 앱에 친숙하고, 이미지와 글자 보다 영상에 익숙하다.
앱 분석기관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유튜브는 국내 모바일 앱 사용 시간의 86%를 점유했다.

유튜브 열풍 속 `브이로그(vlog)’ 인기도 심상치 않다. 브이로그는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평범한 일상을 영상으로 녹여낸 콘텐츠를 말한다.

넥슨,  Z세대가 선호하는 '브이로그'를 통한 마케팅에 돌입했다. 트위치 채널을 개설,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보는 게임’ 트렌드에 발을 맞추며 신작 홍보 및 마케팅에 나선 것.

오는 1월 17일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RPG '스피릿위시'가 대표적인 예다.

 ​
▶산책, 요리 등 배우 신세경 일상과 게임 접목! ‘스피릿위시’ 유튜브 영상
넥슨은 게임업계 핵심 연령층으로 떠오른 'Z세대'를 겨냥해 브이로그 콘셉트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 마케팅에 나섰다.

산책, 요리, 연주, 친구, 신년 등 배우 신세경의 평범한 일상을 활용해 만든 유튜브 영상은 17일부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구독자들은 신세경의 일상을 들여다보면서 친밀감을 형성하고 캐릭터, 아이템 등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출시에 앞서 공개된 스피릿위시 티징 영상 속 신세경의 맑은 음색은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스피릿위시'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모험의 설렘을 전해준다.

네오스튜디오가 개발한 '스피릿위시'는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RPG다. 파스텔 톤 그래픽을 바탕으로 캐릭터 25종, 길드 콘텐츠 원로원, 전략 설정 시스템 등을 갖췄다.

 ​
▶넥슨 공식 트위치 채널 ‘겜믈리에’ 통한 '실시간' 게임 방송
넥슨은 공식 트위치 채널인 ‘겜믈리에’를 직접 개설해 게임 팬들과 다양한 소통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2일부터 두 달 동안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 오하영과 프로게이머 정성민 선수가 참여하는 ‘FIFA 온라인 4’ 생중계 방송을 선보였다.

축구게임 초보인 오하영이 방송을 거듭할 때마다 점차 향상되는 게임 실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16일에는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에서 개최한 ‘로얄 스트리밍 배틀’ 중계도 맡았다. 겜믈리에는 ‘모든 순간이 액션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배틀라이트' 특징을 소개했다. 또 다양한 주제로 팬들과 호흡하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게임 중계에 신선함을 불어넣었다.

넥슨 커뮤니케이션본부 홍보실 김광택 실장은 “지난 몇 년 사이 게임 시장에서 ‘보는 게임’ 트렌드가 빠르게 자리잡았다”며 “유저들의 관심사를 소재로 게임 콘셉트에 맞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