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황금연휴 끝, 오히려 반갑다?…황금기대작 '트라하' 시동 준비+글로벌 훈풍[한줄뉴스-2월 7일]서머너즈워, 1억 다운로드 돌파… 나이트 온라인, 미국 · 터키 '제2 전성기'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2.07  16:21: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5일간 지속된 2019년 첫 황금연휴가 끝났다. 마냥 아쉽지만은 않았다.
글로벌 훈풍과 황금기대작 소식 때문이다. 

2월 7일(목) 엠게임은 자사의 대표 PC 온라인게임 '나이트 온라인'의 북미와 터키 지역 매출이 급상승했다고 밝혔다. 1월 22일 신규 서버 도입 당일 매출 6억원을 돌파했고 이후에도 이전 월 평균보다 약 2배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전한 것.

컴투스는 전 세계 엄지족을 홀린 모바일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누적 다운로드가 1억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미국을 포함, 아메리카 비율이 32%, 유럽과 오세아니아 18% 등 서구권에서 50%를 돌파, 글로벌 흥행 대작의 면모를 과시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 사업 및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키워갈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 게임도 있다. 모비게임의 '펭귄대쉬'다.
모비게임은 자사가 개발한 HTML5 기반 캐주얼게임 '펭귄대쉬'를 일본의 라인 퀵게임에서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고 밝혔다.

한편 지분 매각 추진 소식으로 게임업계는 물론 증권가와 경제계를 들썩이게 만든넥슨, 2월 또 하나의 주목거리를 준비중이다. 2019년 황금기대작 중 하나인 모바일MMORPG '트라하'다. 

오는 2월 14일(목) '트라하'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한다. '트라하'는 모아이게임즈가 개발 중인 창작 모바일MMORPG로 지난해 지스타2018서 최초로 공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Today's Hot]
▶엠게임
자사의 온라인 MMORPG ‘나이트 온라인’이 미국 · 터키 지역에서 지난 1월 22일 신규 서버 오픈 당일 일매출 6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모비게임(대표 송원영)
자사의 대표 HTML5 기반 캐주얼 게임 ‘펭귄대쉬 WITH FRIENDS’(펭귄대쉬)를 라인 퀵게임(QUICK GAME)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넥슨
오는 2월 14일 황금기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이카루스
자사가 개발하고 위메이드 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서 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전략게임 ‘Command and Conquer : Rivals’에 신규 유닛 ‘모호크 건십’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MMO ‘크로스아웃’의 그래픽 개선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뉴 스카이)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원이멀스(공동대표이사 민용재, 임종균)
자사 원천 기술 확보를 위해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개발과 관련된 4종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업사이드(대표 백성철)
에듀테크 기반 글로벌 생활 문화 라이프 코인 ‘MP코인’의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거래소 공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적발표]
▶웹젠
2018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2188억원으로 전년(2017년) 대비 31.6% 늘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88억원(56.4%)과 501억원(67.2%)이다.

▶펄어비스
오는 2월 14일(목)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