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흥행대작 大반격! 엄지족 행복한 고민…신작이냐? 신규 콘텐츠냐?넷마블 '블소 R' '리니지2R' 대규모 업데이트…웹젠 '뮤 오리진2' 신규 캐릭터 추가 및 이벤트 돌입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28  15:32:3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3월, 끝모를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대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마스터탱커(웹젠), 사무라이쇼다운M(조이시티), 린:더 라이트브링어(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BnB M(넥슨) 등을 비롯해 삼국대난투(네오위즈) 등 주요게임사들이 야심작들이 잇따라 출시됐다.

끝모를 신작들의 공세, 흥행대작들의 엄지족 지키기에 나섰다. 

이탈 방지와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줄을 잇고 있는 것.

우선 엔씨소프트는 '린저씨' 지키기에 나섰다.

3월 6일 '리니지M'의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3월 27일에는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넷마블과 웹젠도 움직였다.

3월 28일 넷마블은 간판 흥행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리니지2레볼루션'의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를 시작했다.

구글 플레이 매출 넘버2를 지키고 있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직업 ‘암살자’, 5막 시나리오, 신규 던전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2018년 12월 출시 이후 최초로 신규 직업 ‘암살자’가 삽입된다. 암살자는 은신 스킬과 빠른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뢰와 거미줄로 적을 교란시키는 화려한 액션을 갖췄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새로운 여정이 시작되는 신규 시나리오 ‘5막. 사라진 아이들’도 공개됐다.

5막은 막내(이용자)가 진서연을 처단하고 세상을 구하며 평화로운 세상이 열리는 4막까지 이후 스토리를 담고 있다. 평화롭던 대륙 곳곳에서 실종되는 아이들의 행방을 추적이다.

‘바다뱀 보급기지’, ‘부활의 제단’ 등 신규 던전 2종도 추가됐다.

‘바다뱀 보급기지’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큰 기관총으로 기지를 지키는 최종 보스 ‘포화란’이, ‘부활의 제단’은 칼날비늘을 가진 살모사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4인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인 만큼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 등 고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더불어 넷마블은 신 서버 ‘신검합일’을 오픈하고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적응과 성장을 돕기 위해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외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출석만 해도 최대 영웅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1막~5막 던전 보스를 처치하면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상금 수호령 상자, 수호수, 은화 등 보상을 지급하며, 돌림판을 돌린 횟수에 따라 수호령의 기운 아이템을 선물한다.
핫타임 이벤트에서는 비무 보상 획득 2배, 은화 및 경험치 획득량 상승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이벤트 기간 접속 일수에 따라 복귀 부적 꾸러미, 복귀 성장 꾸러미, 영웅 장신구 상자 등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새로운 모험과 도전 요소가 가득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확실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적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많은 혜택을 준비했으니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또한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도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만우절 이벤트에 나섰다.

우선 필드 보스 ‘아스문트’를 추가했다. 아스문트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오리지널 몬스터로 용의 심장 사원의 최종 보스인 ‘엠브리온’의 친위 대장 출신의 인간형 필드 보스이다.

거대하고 무거운 망치를 이용해 번개 공격으로 상대를 감전시키는 것이 특징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스킬과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레어 스킬 ‘홀리 쇼크’도 도입했다. 주변에 광역으로 영향을 주는 ‘홀리 쇼크’는 적에게 피해와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제공한다. 대상이 아군일 경우 보호막을 생성함과 동시에 공격 시 피해량이 증가하는 버프를 제공한다.

만우절을 기념해 3월 29일부터 4월 11일까지 ‘만우절 기념 깜짝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거나 상점 소환상자를 구매하면 행운 상자를 오픈하는 티켓이 지급된다.

행운 상자를 오픈하면 보상으로 SR등급 특성의 돌, SR등급 초월의 돌, 마프르의 가호 랜덤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도 간판 모바일MMORPG '뮤 오리진2'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새로운 캐릭터 '마검사'와 함께 어비스 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공성전', '투기장' 등 신규 콘텐츠 대거 추가를 골자로 하고 있다.

다섯 번째 클래스 '마검사'는 흑기사와 흑마법사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다.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근접 전투인 '기사형'과 마법을 사용하는 '법사형' 두 가지 계열로 육성할 수 있다.

마검사는 원작 '뮤 온라인'에서 기본적으로 높은 능력치를 바탕으로 PvP(Player vs Player)와 사냥 등에서 특화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취향에 따라 육성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었던 캐릭터다.

이외에도 웹젠은 전 서버의 이용자가 모이는 '어비스 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어비스 공성전, 어비스 투기장)도 추가했다.

어비스 공성전은 어비스 월드 내 '로랜 성'을 두고 길드 간 펼쳐지는 전투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의 길드 마스터와 길드원에게는 각각 전용 날개 코스튬과 전용 호칭 등의 보상을 지급하고, 해당 길드가 속한 서버 전체에는 경험치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어비스 투기장'은 개인 간 대결로 최강의 이용자를 가리는 PvP 콘텐츠다. 본 서버의 '투기장' 콘텐츠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동일한 어비스 그룹에 속한 이용자끼리 맞붙을 수 있다.

이외에도 수호펫을 각성해 고유의 속성 스킬을 활성화하는 '수호펫 각성'과 12개의 별자리를 성장시켜 캐릭터의 속성을 강화하는 '별자리' 등이 추가돼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게 됐다.

웹젠은 ‘마검사'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30일 동안 착용 가능한 '다크나이트 코스튬 세트'를 선물한다. 3월 31일까지는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회원에게는 '로제'와 '에픽 각인 상자' 등의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