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목요일, 더 없이 벅찼다!…또 신작+라이브게임 몰아치기+트라하+e스포츠[한줄뉴스-4월 11일]디앤에이홍콩, 액션RPG '블리치-사신격투' 출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11  16:31: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해머엔터테인먼트, 신작 IP모바일게임 2종 공개(이누야사 모바일/히어로5)

​신작 모바일게임이 또 출시됐다. 예열도 빠지지 않았다. 여기에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도 불을 뿜었다.

끝 모를 신작의 대향연에 맞서 기존 게임들이 신규 콘텐츠를 앞세워 자리 지키기에 나선 셈이다.

여기에 넥슨이 2019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이자 야심작인 모바일MMORPG '트라하' 사전예약자가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시작한 '트라하' 사전예약에는 신규 IP(지식재산권) 역대 최단기간 기록인 1일차 50만 명, 2일차 100만 명, 10일차 2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4월 11일 오전 9시 기준 400만 명을 넘은 것.

4월 11일 목요일, 디엔에이 홍콩은 '블리치-사신 격투'룰 출시했다. 이 작품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블리치(BLEACH)’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다.

이펀컴퍼니는 축구를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 ‘얼티밋 풋볼클럽’ 테스트를 시작했다. 오는 15일까지 닷새 간 진행된다.

해머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유명 IP에 기반해 제작 중인 2종 신작 모바일게임 게임을 공개했다. 일본의 IP(지식재산권) '이누야샤'에 기반한 모바일 액션RPG '이누야샤 모바일'과 횡스크롤 3D 액션게임 '히어로5'다.

해머엔터는 이외에는 일본의 대형 IP에 기반한 PC 온라인게임을 제작 중이며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인기 모바일게임은 물론 PC 온라인게임들의 신규 콘텐츠 추가와 이벤트가 줄행렬을 이뤘다.

우선 넷마블이 지난해 12월 출시한 대작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이벤트 맵 등을 비롯한 새로운 즐길 거리를 추가했다. 관련 이벤트도 시작했다.

넥슨은 지난 3월 출시한 캐주얼 모바일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에 라인프렌즈와 콜라보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네오위즈는 효자 모바일RPG '브라운더스트'와 리듬게임 '탭소닉TOP’에서 각각 출시 2주년과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나섰다.

이외에는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 중인 '에픽세븐'에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넥슨과 웹젠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버블파이터, 클로저스, 엘소드 및 R2와 샷온라인의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예선전을 오는 4월 1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6월 16일까지며 매주 총상금 100만 달러가 지급되며 서버별 상위 플레이어는 7월 결승전에 직행한다.
'포트나이트 월드컵'은 에픽게임즈의 간판 생존게임 '포트나이트'에 기반한 게임대회다.

[Today's Hot]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 사전예약자 수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What's New]
▶DeNA HONG KONG LIMITED(디엔에이 홍콩)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블리치(BLEACH)’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 ‘블리치 - 사신 격투’를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Comming Soon]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이누야샤 모바일'과 '히어로5(가칭)'를 올 하반기 국내/외 서비스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est]
▶이펀컴퍼니
캡스톤 게임즈와 MOBCAST Games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축구 게임 ‘얼티밋 풋볼클럽’이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4월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이벤트 맵, 수호령 4종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캐주얼 아케이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PVP 리그 ‘아레나 시즌2’의 전용 상점을 오픈, 아레나에서 획득한 재화를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의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를 공개했다.

▶컴투스
13일과 27일 동작구에 있는 미디어뮤즈 스튜디오에서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대회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자체 개발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에서 정식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에서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출석체크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인콩코리아
넷이즈가 개발한 무협 MMORPG ‘난세: 영웅의 탄생’에 신규 캐릭터와 서버 업데이트 및 서버 통합을 실시했다.

▶팡스카이
RPG '무협왕'의 iOS버전을 출시했다.

▶miHoYo(미호요)
‘붕괴3rd’가 3.0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캐릭터 밸런스 1차 개편을 진행했다.

▶넥슨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엘소드 캐릭터들이 아이돌로 데뷔하는 ‘프로젝트 엘스타(PROJECT EL★STAR)’를 진행한다.

▶넥슨
자사 포털 ‘넥슨홈’의 디자인 개선 및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리뉴얼을 진행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웹젠
골프게임 ‘샷 온라인’에서 5월 2일 오후 3시까지 ‘보름달 채우기’, ‘달빛 응모 레이스’ 등 다양한 ‘HAPPY 15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 ‘닌자’의 상위 확장 직업군이 추가했다.

▶웹젠
‘R2’의 ‘R2WARD FESTIVAL 2019’ 이벤트 티징 페이지를 열고 4월 22일까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신규/복귀 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신규 게임모드 ‘붐힐월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홍련궁’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지난 4월 4일, Xbox 게임패스 (Xbox Game Pass)에 마인크래프트 베드락(Bedrock) 버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베스파(대표 김진수)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본 지역 복구를 위해 약 1억원과 사내 커뮤니티를 통해 모은 387만5500원으로 성금했다.

▶웹젠
2019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의 공개채용을 오는 4월 30일까지 10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카카오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하여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와 함께 온라인으로 독립운동가의 생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의 웹사전을 카카오톡 #탭과 다음(Daum) 등 포털서비스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라이엇 게임즈
자사 오피스 오디토리움에서 문화재청(청장 정재숙),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지건길) 및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조현재)과 함께 '척암선생문집 책판 언론공개회'를 진행했다.

▶카카오임팩트(이사장 김범수)
지난 4월 10일 문제정의 협업 플랫폼 100up을 소개하고 다양한 협업을 모색하기 위한 ‘카카오임팩트의 첫 발, 100up 해봄’ 컨퍼런스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주식 수는 2만7778주며 처분금액 187억원이다.

[e스포츠]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4월 13일과 14일 첫 주차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예선전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을지로 T타워에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전략적 파트너십 조인식을 갖고, 단추로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5G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