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넥슨을 피했나? 수요일, 난데없는 '신작 향연'…韓 프로게이머 3명, 포트나이트 월드컵 결선行[한줄뉴스-5월 22일]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브랜드 사이트 오픈…드래곤라자2,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22  15:53: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지난 4월 트라하 이후 숨고르기에 나섰던 넥슨, 내일(5월 23일) 신작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를 출시한다.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동시 론칭이다.

넥슨의 또 한번의 외출을 하루를 앞둔 5월 22일, 국내 게임판에서는 신작 모바일게임 출격이 줄행렬을 이뤘다.

신작이 집중되는 몰리는 화요일과 목요일이 아닌 수요일이다. 난데없는 신작의 향연이다.

외산 게임이 중심에 섰다.
넷이즈게임즈와 스마일메카는 각각 RPG ‘삼국최강호’와 MMORPG '검향'을 출시했다.

게임펍은 모처럼 자체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마녀의 화원: 퍼즐(Witch’s Garden: puzzle)’를 글로벌에 론칭했다.

인터렉이브는 5월 29일 출시 예정인 인터렉티브 모바일 게임 ‘메이비(maybe)’ 사전 서비스를 5월 22일 오후 5시부터 시작했다.

출시뿐 아니라 테스트와 사전예약 소식까지 더해졌다.
중국 게임사 창유는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RPG ‘신령의숲’ 베타테스트(CBT)를 시작했다. 오는 26일까지다. 팡스카이는 모바일 MMORPG '오로라M'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

이날 국내 게임사 블루포션게임즈는 자체 개발, 서비스 예정인 정통 모바일MMORPG '에오스 레드'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전 예약일(6월 4일)도 공개했다.

'에오스 레드'는 전 세계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에오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원작의 50년 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스카이문테크놀로지는 5월 23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전 세계 최강자를 뽑는 게임대회 '포트나이트 월드컵' 지역 예선을 마치고 뉴욕에서 펼쳐지는 결승 진출자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한국 선수가 3명 포함됐다.

OP Gaming 소속의 박성빈(TOP_FaxFox iwnl) 선수와 강성우(TOP_Banny iwnl) 선수다. 그리고 Meta Gaming 소속의 이종수(Meta Peterpan) 선수다. 이들은 상금인 3000달러를 획득과 함께 오는 7월 26일과 28일 뉴욕에서 펼쳐지는 결승리그에 참가한다.

[Today's Hot]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EOS RED) 사전등록을 오는 6월 4일부터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3명의 한국 선수들이 아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포트나이트 월드컵’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오는 6월 8일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의 론칭 콘텐츠를 공개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 퓨처워커(이하 드래곤라자2)’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넷이즈게임즈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RPG ‘삼국최강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일메카(대표 엄태진)
모바일 MMORPG '검향'을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게임펍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마녀의 화원: 퍼즐(Witch’s Garden: puzzle)’를 글로벌에 론칭했다.

▶시나몬게임즈
5월 29일 출시 예정인 인터렉티브 모바일 게임 ‘메이비(maybe)’ 오픈베타 서비스를 5월 22일 오후 5시부터 시작한다.
[Test]
▶창유(지사장 최혜연)
중국 게임사 넷이즈(NetEase)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신령의숲’ 베타테스트(CBT)를 26일까지 진행한다.

[사전예약]
▶팡스카이
모바일 MMORPG '오로라M'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선데이토즈
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에 알라딘 IP 추가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모바일RPG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에서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하츠네 미쿠’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8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코믹콘 서울 2019(Comic Convention Seoul 2019)’에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2차원 게임 3종(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앙상블 스타즈)를 출품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PC방 혜택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사전 신청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위메이드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매드블라스터’를 공개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MMO 게임 ‘워썬더’의 세계 대전 모드 오픈베타를 시작했다.

▶플레이위드
MMORPG ‘로한 (Rohan)’에 파이어 템플 가든의 대규모 개편 예고와 함께 게임 내 장비와 아이템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서틴스플로어(대표 박정우)
자사가의 VR(가상현실) 리듬게임 ‘스텀퍼’(STUMPER)가 유니티 컨퍼런스 어워즈에서 '베스트XR' 최종 우승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서 ‘데바 전설 시대’를 주제로 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
일본에서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용한 ‘KYC(Know Your Customer) 수행’의 원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텀블벅(대표 염재승)
최근 ‘뉴트로(Newtro)’ 열풍과 맞물려 창작자들이 직접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제작하고, 그 과정에서 뉴트로에 맞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유니티 코리아
지난 21일 국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 현장에서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9(MWU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을 갖고, 우승작 및 부문별 인기 작품을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소년 창의 프로젝트 ‘SEED’ 시즌6 참가자들과 함께 모금한 1235만원을 국제개발협력 NGO 밀알복지재단의 저소득 조손가정 후원 사업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번역 서비스 언어를 기존 6개서 13개를 추가, 19개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WCG
6월 15일부터 중국에서 진행하는 'WCG 2019 Xi’an(WCG 2019 시안)' 게임 스포츠 부문에서 총 111개국 4만 여명이 참가 신청을 했다고 발표했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