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넷마블로 '벅찼고', 중소게임사로 '알찼다'… '일곱 개의 대죄' 출시 · '에오스 레드' 출사표[한줄뉴스-6월 4일]서머너즈워, 5성 신규 캐릭터 제공 이벤트 시작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04  16:51:3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한빛소프트·드래곤플라이, 클럽 오디션·스페셜포스VR 이베이젼 신시장 개척 예고

모바일게임 넘버1 넷마블, 또 꿈틀했다.

6월 4일(화) 입소문으로 타고 흥행기대작 반열에 오른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를 한국과 일본에 동시 론칭한 것.

지난 5월 9일 국내 출시한 모바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이은 2번째 신작이다. 두 작품 출시 간격은 고작 26일이다.  넷마블 설립 이래 최단기간이다.

출발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사전예약자 600만명을 모집했고 사전다운로드 만으로 한국은 물론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정상에 올랐다.

'일곱 개의 대죄' 출격일, 중소게임사는 쫄지 않았다.
국내에서의 출시는 없었지만 예열 및 해외 진출 관련 소식이 봇물을 이뤘다.

우선 블루포션이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MMORPG '에오스 레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PC 온라인게임 '에오스'에 기반한 작품이다. 배경은 원작의 50년 후 이야기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 '던전'을 재해석한 최대 70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보스던전'을 비롯해 'PK 시스템' '영지전''공성전' 등을 갖췄다.

이날 블루포션은 3분기 출시를 예고하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또한 비공개테스트(CBT)를 6월 26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썸에이지 하반기 몰아치기의 포문을 여는 모바일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비공개 테스트(CBT 6월 18일~25일)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벨로프는 6월 20일 국내 출시를 앞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를 품다 2 Global'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신시장 개척 예고 관련 소식이 봇물을 이뤘다.
한빛소프트가 리듬댄스 모바일게임 '클럽 오디션'이 태국에 출격한다고 밝혔다. 퍼블리셔는 현지 게임사 Ini3다.

드래곤플라이는 자체 개발 VR게임 '스페셜포스 VR:인베이젼' 중국 서비스를 위해 현지 업체 Pico Interactive와 양해각서를 체결, 이르면 6월 서비스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중인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가상현실)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출시 5주년을 기념한 끝장 이벤트에 돌입했다.

5성의 신규 몬스터 ‘뱀파이어 로드’를 전 세계 유저에게 100% 선물하는 프로모션으로 오은 8월 4일까지 진행된다.


[Today's Hot]
▶넷마블
초대형 기대신작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를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블루포션(대표 신현근)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 게임 소개 및 테스트 일정(6월 26일)을 공개했다. 3분기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한빛소프트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리듬액션 모바일게임 '클럽 오디션' 태국 서비스가 오는 6월 11일 현지 게임사 Ini3를 통해 시작된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
중국 최대의 HMD 제조 및 온라인 VR 플랫폼 기업 중 하나인 Pico Interactive와 ‘스페셜포스 VR: 인베이젼’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3분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자체 개발 중인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가상현실)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Test]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비공개 테스트(CBT 6월 18일~25일)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전예약]
▶벨로프
6월 20일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 '삼국지를 품다 2 Global'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스게임즈코리아(대표 조우 얀종)
디펜스 방치형 모바일게임 ‘캐주얼 디펜스M’ 정식 출시 100일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기념, 5성 신규 몬스터 ‘뱀파이어 로드’를 전 세계 유저에게 100%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의 시즌 7 초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라이브 드로잉’ 대가로 손꼽히는 김정기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드로잉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빌
펀플로가 개발한 액션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인기 BJ ‘깨박이’가 함께한 ‘카카오 PC방 배틀’과 ‘우리 동네 PC방 이벤트’ 콜라보 매치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오는 6월 11일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 'E3'에서 자체 게임 행사 ‘Into the Abyss( 인투 디 어비스)’를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에 신규 스테이지 ’찬탈자의 공장’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
‘테라(TERA)’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 버전 아시아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
오는 6월 19일(수)부터 7월 17일(수)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스타2019' 참가사 조기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
넥슨 타일랜드(대표 이싸라 타우라난다)와 모바일 MMORPG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동남아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