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침묵, 하루 만에 끝!…로한M·삼국지를 품다2 Global 새 소식[한줄뉴스-6월 12일]리니지M·KOF올스타·트라하 등 흥행대작 업데이트 및 이벤트 …귀혼, 2년 만에 태국 서비스 재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12  18:03: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게임판의 잠잠함이 하루 만에 깨졌다.

모바일 및 온라인게임 업데이트가 봇물을 이뤘고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과 해외 시장 진출 소식도 전해졌다.

우선 플레이위드가 모처럼 신작 모바일게임 '로한M' 국내 론칭을 위한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로한M'은 온라인게임 '로한'에 기반한 작품으로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MMORPG다.

사전예약은 6월 27일,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슈퍼카 포르쉐'를 내건 이벤트도 예고했다.

벨로프는 국내 출시를 앞둔 모바일 전략 전쟁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를 품다2 Global' 사전 예약 참여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주일 만에 성과다.

엠게임은 태국에서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귀혼' 정식 서비스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이후 2년 만에 서비스 재개다. 퍼블리셔는 현지 게임사 갓크라이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모바일게임 넘버1 매출 게임 '리니지M' 출시 2주년을 앞두고 기념 웹페이지를 오픈하고, ‘TJ의 쿠폰’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5월 출시, 돌풍을 일으킨 모바일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넥슨은 한국 창작 모바일MMORPG의 새 역사를 쓴 '트라하'에 신규 파티 던전(불타는 숲)을 추가했다.

이외 별이되어라!, 몬스터슈퍼리그, 앙상블 시스터즈, 드래곤블레이즈, 사무라이쇼다운M 등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

인기 온라인게임 관련 소식도 줄을 이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생성 서비스에 돌입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블록버스터 모바일MMORPG '로스트아크' 신규 콘텐츠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Today's Hot]
▶플레이위드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의 사전 예약을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시작했다.

▶엠게임
온라인 RPG ‘귀혼’이 태국에서 서비스명 ‘고스트 온라인(Ghost Online)’으로 2년 만에 서비스가 재개됐다고 밝혔다. 퍼블리셔는 현지 게임사 갓라이크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 및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 이하 로건)’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밸로프(대표 신재명)
국내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삼국지를 품다 2 Global'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1주일 만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코스튬 파이터 및 던전 등을 업데이트했다.

▶네시삼십삼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는 세가 게임스의 ‘소닉 더 헤지혹’과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콜라보 페스티벌을 7월 중 진행하고 이에 앞서 6월 20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신규 파티 던전 ‘불타는 숲’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서비스 500일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6월 14일(현지 시간기준) 자사의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스페셜 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베스파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정의의 붉은 바람 세실리아'를 추가했다.

▶조이시티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에서 ‘아마쿠사 강림’ 이벤트를 6월 18일까지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서비스 2주년 기념 웹페이지를 오픈하고, ‘TJ의 쿠폰’ 정보를 사전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신규 클래스 ‘샤이’ 사전 생성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콘텐츠 ‘에피소드 2: 위대한 개척자’의 플레이 모습을 담은 트레일러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위메이드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레어 장비 ‘퓨리어스 서클릿’을 공개했다.

▶2K
카드 수집 배틀 게임 ‘WWE 슈퍼카드’에 새로운 티어 ‘카타클리즘(Cataclysm)’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서 7월 3일까지 ‘더워! The War!’ 필드 공략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궁사’를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RED DEAD ONLINE)’에 새로운 결전 모드인 ‘득점왕’을 추가하고 모든 보조활동에서 XP 30%를 추가로 제공한다.

▶맘모식스(대표 유철호)
11일 태국 방콕시에서 개최된 K-콘텐츠엑스포 2019 현장에서 태국 현지 업체인 ‘이미지맥스(대표 싹시리 콧팟차린)’와 'VR 콘텐츠 공동제작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페이지
CIC(사내독립기업) 다음웹툰컴퍼니(대표 박정서)와 카카오M의 드라마 제작사 메가몬스터(대표 이준호)는 KBS(한국방송공사, 드라마센터장 문보현)와 드라마 제작에 관한 업무협약을 11일 오후 여의도 KBS 별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원스토어(ONE Store)와의 제휴를 통해 UDP(Unity Distribution Portal)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구미(gumi)
스퀘어에닉스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 기반 모바일 전략 RPG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를 미국 E3에서 공개됐다.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