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온라인게임, 나이를 거꾸로 먹다?10살 동갑내기 ‘팡야-카트라이더-열강’ 다시 선다
김상두 기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9.02  00:59:49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앞세워 ‘제 2막’ 준비  

봄이 다시 옴을 뜻하는 ‘회춘(回春)’, 인간이면 누구나 꿈꾸는 바다. 실현가능성은 희박하다.

온라인게임은 가능했다. 리니지가 증명했다. 올해로 서비스 16년째에 접어든 한국 간판의 온라인게임 ‘리니지’는 지난 2013년 ‘2879억원’이라는 매출을 올렸다. 서비스 이래 최고치다.

1세대 혹은 올드보이 온라인게임이라는 ‘꼬리말’을 무색케 하며 여전한 ‘청춘’을 과시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 효과가 그 비결이다.

2014년, 제2의 청춘을 노리는 온라인게임이 또 있다. 지난 2004년 공개서비스(탄생)된 서비스 10년차의 동갑내기 온라인게임 ‘팡야’ ‘카트라이더’ ‘열혈강호’이 주인공이다.

모바일게임이 대세인 요즘 이들은 여전히 건제함을 과시하면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로제 2막을 준비하고 있다.

   
 

엔트리브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골프 대전 게임 ‘팡야’는 지난 8월 28일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 '내추럴 윈드(Natural Wind)'를 실시했다.

게임 엔진을 통째로 개선해 게임 내 그래픽을 향상시켰다. 또 플레이 어시스트 시스템, 신규 게임 모드, 육성 시스템 등 새로운 요소를 대거 추가해 변화를 꾀했다.

   
 

넥슨의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 역시 10주년 맞이해 올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8월 1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추억의 스타와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가 열렸다. 현재 카트라이더 리그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대겸과 현역시절 그와 쌍벽을 이룬 조현준을 비롯해, 유임덕, 김강인, 김진희 등 카트라이더 리그의 반가운 얼굴들이 오랜만에 선수옷을 입고 팬들과 뜻 깊은 재회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 1인칭슈팅게임(FPS)의 초석을 다지고 대중화에 앞장선 ‘스페셜포스’ 역시 10주년을 맞이한 이벤트를 개최했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지난 8월30일 이용자 100여 명을 초대하고 성대한 파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인과 단체전 게임을 치르는 이벤트와 축하 공연팀의 어메이징쇼(AMAZING SHOW), 파티 음식 그리고 참여자 모두에게 푸짐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기념 파티에 앞서 8월29일 신규 ‘로봇모드’를 추가했다. 로봇모드는 ‘팀 데스 매치’로 전투 중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로봇, 로켓 런처, EMP 지뢰 등의 미래 전투 장비를 구입해서 사용하거나, 탑승하는 등 이색적인 대결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엠게임의 ‘열혈강호 온라인’과 온네트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하는 ‘샷온라인’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지난달 최고 레벨을 150레벨로 올리고, 게임 내 최고 능력치에 이르는 승직 시스템인 ‘승천(昇天) 4식’을 추가했다.

'샷온라인'은 지난 상반기 길드 시스템 대폭 개편하고 시나리오 모드를 신설했으며, 새로운 코스 ‘세인트베이’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신작 게임들의 홍수 속에서 10년 동안 꾸준히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자체가 큰 의미”라며 “트렌드를 반영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장수 게임들이 또 다른 기록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