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신작(What's new)
숨고르기 끝! 넥슨, 신작 몰아치기 예고…카운터사이드 · 바람의나라: 연, 잇단 테스트8월1일, 신작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 CBT 돌입 … ‘바람의나라: 연’ 첫 점검 일정 공개 및 테스터 모집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01  13:27:22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넥슨, 2019 상반기 국내에 가장 많은 신작 모바일게임을 출시했다.

스피릿위스를 시작으로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린:더 라이트 브링어, 트라하 등 캐주얼부터 정통 MMORPG까지 장르도 다양했다.

6월과 7월,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여름 방학 성수기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에 집중했다.

그리고 8월 시작과 함께,  몰아치기의 발걸음을 내디뎠다.

'바람의 나라: 연',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카운터 사이드' 테스트를 시작했다.

8월 1일(목),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했다. 8월 21일부터 26일이다. 

더불어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다.

테스트 신청은 전용 페이지(https://baramy.nexon.com/?channel=99201)에서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구현한 모바일 MMORPG로,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으로 개발 중이다.  ‘왕초보사냥터’부터 ‘12지신의 유적’까지 원작 게임의 사냥터 또한 모두 구현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4종의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다.

명확한 직업별 특성을 활용해 파티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레이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또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요일동굴’, ‘심연의 탑’ 콘텐츠도 공개된다.
‘요일던전’에서는 매일 색다른 던전을 체험하며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심연의 탑’은 더 높은 곳을 향해 캐릭터의 강함을 시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다.

1:1 대결과 3:3 팀 대전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무한장’과 ‘문파 시스템’도 공개된다.

‘바람의나라: 연’은 원작의 감성을 살려 리마스터한 그래픽과 게임 내 커뮤니티 요소와 파티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원작 만화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만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넥슨은 테스트 진행에 앞서 ‘바람의나라: 연 공식카페’(https://cafe.naver.com/nexonbaramy)를 오픈했다. ‘[GM서신]’ 게시판을 통해 ‘바람의나라: 연 맛보기’, ‘던전 가이드’ 등 게임 콘텐츠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바람의 나라:연' 출시를 향한 첫 걸음을 내디딘 이날, 넥슨은 판타지 모바일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프리미엄 테스트를 돌입했다.

넥슨은 테스트에 앞서 7월 11일부터 2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했다.

이번 점검은 선정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 진행된다.

참여자는 주인공 ‘유미나’의 시점으로 전개되는 ‘메인스트림’과 다른 캐릭터들의 이야기인 ‘외전’을 통해 탄탄하고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메인스트림’에서는 함선의 배치, 이동 전략이 중심이 되는 ‘전역’과 적과 중앙 힘싸움이 이루어지는 ‘필드 전투’를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90여 종의 캐릭터와 종류별로 고유 스킬을 가진 10여 종의 함선을 플레이 하며 보유한 유닛을 훈련하고 강화하며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다.

실시간 유닛 배치를 통해 전략 게임의 묘미와 탄탄한 메인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전달한다.

‘카운터사이드’ 프리미엄 테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countersid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