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친절한(?)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가이드 영상 공개8월 8일 출시 앞두고 핵심 콘텐츠 ‘퀴즈모드’ 상세 설명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05  12:14:06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미친 존재감을 유감없이 발휘한 넷마블, 올해 네번째 신작 모바일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홍보전에 돌입했다. 게임가이드 영상을 공개한 것.

넷마블, 2019년 상반기 넘버1 모바일게임사를 입증했다.

5월과 6월 총 3종 신작(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일곱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BTS월드)을 국내외 론칭했다.

모두 화제를 모았고 흥행에서도 신규 매출원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일곱 개의 대죄'는 한국 일본 양대 오픈마켓(구글 플레이/애플앱스토어) 매출 톱5에 입성, 한국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176개국 동시 출시된 'BTS월드'는 하루도 되지 않아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총 33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인기 1위에 오른 바 있다.

8월 5일,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핵심 콘텐츠인 '퀴즈 모드'를 설명했다.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쿵야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쿵야 캐치마인드’의 핵심 재미요소로 손꼽히는 게임 내 다채로운 ‘퀴즈모드’들의 상세 설명을 담았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퀴즈모드’ 외에도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또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게임 이용자들이 함께 어울려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소셜 콘텐츠도 풍부하다.

넷마블은 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출시 전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TV’ 및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