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벌써, FPS 팬心 저격!…레인보우식스 시즈, 검은사막 추월네오위즈 '레인보우식스 시즈' 8월 첫 주 주간 PC방 점유율 0.55%, 전체 15위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06  07:48:48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레인보우식스 시즈·스페셜포스 VR·콜 오브 듀티M 등 각기 다른 플랫폼을 지원하는 3종 잇단 출시로 하반기 FPS(1인칭슈팅) 시장 확대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특히 이들 3종의 원작이 한 시대를 풍미했고 여전히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감이 높다. 

마침내 포문이 열렸고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지난 8월 1일 네오위즈가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레인보우 식스 시즈' 가 첫 주말 이후 인기 순위가 폭등한 것.

8월 5일, 엔미디어플랫폼이 제공한 PC방 게임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 따르면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주간 점유율은 0.55%다.

FPS 장르에서는 독보적인 1위 넥슨의 '서든어택'(점유율 2.61%, 전체 순위 6위)와는 아직 큰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스페셜포스(점유율 0.19%, 30위)를 사뿐히 추월했다.

게다가 '레인보우식시 시즈' 정식 서비스는 지난 8월 1일부터 시작됐다. 순조로운 출발이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정통 FPS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 중 하나다. 유비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작품으로 2015년 12월 출시, 이용자 4500만 명, 누적 매출 11억 달러(약 1조 2천억 원)를 돌파한 흥행대작이다.

라운드 방식의 짧은 플레이 시간, 소규모 인원의 전술적 협력 등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강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위클리 컵, 먼슬리 컵, 하프 이어 컵, 식스 챌린지 코리아 등 다양한 e스포츠 경기들을 통해 게임의 보는 재미 또한 높여주고 있다.

한편 오는 8월 8일(목)에는 드래곤플라이가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VR(가상현실) '스페셜포스VR:인피니티 워'를 북미 유력 게임플랫폼인 '스팀 VR'을 통해 론칭한다.

이 작품은 한국 FPS 게임 대중화에 뿌리가 된 '스페셜포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IP 보유사인 드래곤플라이가 직접 개발, 원작의 감성을 담았다.

FPS 조작의 리얼리티(현실감)보다 간편한 조작법을 내세워 VR 시장에서의 대중화를 노리고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