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롤드컵, 명품을 입다! 라이엇게임즈, 루이비통과 맞손루이비통, 2019 롤드컵 우승 트로피 르레블 케이스 제작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24  09:21:16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루이 비통, 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적 패션 브랜드 중 하나다. 리그 오브 레전드, 전 세계를 수년째 호령하고 있는 인기 게임이다.

소위 명품으로 통하는 루이 비통, 전 세계 최고의 인기 게임 중 하나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대회 '롤드컵'과 협업한다. 롤드컵 우승 트로피 보관함 제작을 위한 만남이다.

글로벌 최고의 대중성을 자랑하는 e스포츠 그리고 대중이 범하기에는 과분한 명품의 적절치(?) 못한 조화다.

루이 비통은 잠재적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에 이름을 알리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그리고 라이엇게임즈는 '롤드컵'이 차원이 다른 게임대회를 또 한 번 입증했다. 

9월 23일(화) 루이 비통과 라이엇 게임즈가 양사 간의 획기적인 협업을 발표했다.

혁신과 개척이라는 공통 가치관을 통해 프랑스의 상징적인 패션 브랜드와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개발한 미국의 e스포츠 회사의 만남이다.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인 LoL은 2009년 출시 이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PC 게임의 자리를 차지하고 e스포츠의 폭발적인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떠올랐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지구상 최고의 플레이어와 팀을 위해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을 주최한다.

2019년에는 10월 2일, 베를린에서 플레이-인 및 그룹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한다.
10월 26일부터는 8강과 4강이 열리는 마드리드에서, 그리고 결승은 11월 10일 파리에서 펼쳐진다.(현지 시각 기준).

루이 비통은 대회를 위해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해 ‘소환사의 컵’을 보관해주는 유일무이한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를 제작하고 있다.

소환사의 컵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에게 수여되는 트로피로 e스포츠에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상으로 꼽힌다.

e스포츠 대회에서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맞춤 제작 트래블 케이스에는 루이 비통의 재치 있는 전통적 디자인과 LoL 세계관에서 영감을 받은 최첨단 요소가 모두 적용된다.

루이 비통과 라이엇 게임즈는 다른 LoL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루이 비통 여성복 컬렉션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가 디자인한 독특한 챔피언 스킨과 캡슐 컬렉션도 곧 발표할 예정이다.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십 총괄은 “가장 중요한 LoL 행사의 모습, 느낌, 명성을 향상해 줄 루이 비통을 디자인 부분 공식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파트너십은 지난 9번의 e스포츠 시즌 동안 라이엇 게임즈와 LoL이 업계에 끼친 강력한 영향을 보여주는 역사적인 파트너십”이라며 “e스포츠에 합류하게 된 루이 비통을 환영하며 다가오는 몇 달 동안, 특히 11월 10일 파리에서 소환사의 컵이 수여될 때, 파트너십의 진가가 발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루이 비통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마이클 버크(Michael Burke)는 "롤드컵은 토너먼트 대회의 정수일 뿐만 아니라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세계가 융합되며 새로운 전설의 탄생을 축하하는 장"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루이 비통은 오랫동안 세계 최고 권위를 지닌 대회들의 트로피를 위한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해 왔으며 이제는 소환사의 컵을 위한 트래블 케이스를 만들게 되었다. 이렇게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설렌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