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다른 특별한 자리에서…엔씨 리니지2M 행사, 설마 '또'?10월 8일 리니지2M 콘텐츠 설명회서 '다른 특별한 자리'서 리니지2 출시일 발표 예정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8  21:15:1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2019년 하반기 최고 MMORPG 빅3 , '달빛조각사'(카카오게임즈)와 'V4(넥슨)' 그리고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다.
리니지2M 지난 2017년 엔씨소프트 디렉터스 컷에서 처음 공개됐다. 빅3 중 가장 먼저 존재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출시일은 아직도 발표되지 않고 있다.  
 
여전히 베일 속에 있는 '리니지2M' 출시일, 엔씨소프트는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리니지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달빛조각사와 V4의 수장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과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를 의식했거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을 향한 격한 애정으로 해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출시일 발표를 또 한 번 미뤘다. 그리고 예고했다, 세 번째의 행사를.
'리니지M' 출시를 앞두고 펼쳤던 사전 행보와는 다른 행보다. 
10월 8일(화),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게임 콘텐츠 소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9월 5일(목)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2nd IMPACT)'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당시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출시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다.
 
10월 펼쳐진 행사에서도 리니지2M의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10월 16일(화)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돌입이다. 궁금증을 자아냈던 출시일은 여전히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론칭일과 관련한 질문에 이성구 센터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리니지2M 출시일은 [다른 특별한 자리]에서 출시일을 공개하겠다"
특별한 자리, 또 한번의 대규모 행사를 의미한다.
전례를 비쳐봤을 때, 또 다른 행사는 11월 개최 가능성이 높다.
엔씨소프트는  최근 2년 동안 매해 11월, 자체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018년 11월 29일에는 리니지 20주년 기념행사 'ONLY ONE'을 개최했다. 당시 '리니지 리마스터'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전 해인 2017년 11월 7일에는 미공개 신작을 공개하는 대규모 행사 '디렉터스 컷'을 개최했다. 당시 아이온 템페스트, 리니지2M,  프로젝트TL 등이 소개됐다.
'리니지2M' 출시일 발표만을 위한 행사는 아닐 공산 또한 높다.
지금까지의 11월 행사 내용을 봤을 때, 리니지2M 혹은 개발 중인 차기작 공개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또 다른 가능성은 엔씨소프트의 통합 플랫폼 '퍼블' 관련 행사다.
지난 9월 5일 리니지2M 공개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모바일과 PC 모두를 지원하는 게임 전용 서비스 '퍼플'을 소개했다.
당시 행사에서 김택헌 최고 퍼블리싱 책임자가 직접 나서 소개할 만큼 비중 있게 다뤘다.
당시 퍼플은 리니지2M 출시와 때를 맞춰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10월 8일 언급된 다른 특별한 자리는 신작 혹은 '퍼플' 관련한 11월 어느 날의 행사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