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짧톡-짧은 Talk
넥슨·엔씨, 특별한 大作, 마케팅도 유별!엔씨, 또 다른 행사 통해 리니지2M 출시일 공개 예정 … 넥슨, 10월 17일 V4 또 다른 '특별 이벤트' 예고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14  12:41:0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달빛조각사, V4(브이포), 리니지2M 등 2019년 세기의 전쟁으로 꼽히는 한국 모바일게임판 대작 향연, 포문이 열렸다. 10월 10일 카카오게임즈가 이미 '달빛조각사'를 출시한 것.

남은 대작은 'V4''리니지2M'이다.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마케팅이 예상 수위를 뛰어넘고 있다.

첫 주자 '달빛조각사'가 현재까지 흥행대작들과 닮은 꼴의 인기와 흥행 전철을 밟고 있다. 출시 하루 만에 애플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를 그리고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정상에 올랐다.  론칭 첫 주말 이후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3위로 수직 상승했다.

'달빛조각사'의 돌풍 속에  'V4(브이포)'와 '리니지2M'를 출시를 앞둔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사전 마케팅이 이전 대작 론칭 때와는 확연히 다르다.

넥슨과 엔씨소프트는 그동안 야심작 출시를 앞두고 보여온 주요 행보는 미디어 쇼케이스, 사전예약,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다.

쇼케이스 등  대형 오프라인 행사를 기점으로 서비스 일정을 공개하고 물량 공세에 나선다. 이후 출시까지는 광고와 이용자 몰이에 집중했다.

V4와 리니지2M 물량공세는 달랐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9월 5일, '리니지2M' 쇼케이스 개최한데 이어 10월 8일(화) '콘텐츠 설명회 및 개발자 인터뷰'를 가졌다.

끝이 아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리니지2M 론칭일 등을 공개하는 행사를 갖는다.  이성구 센터장은 콘텐츠 설명회에서 "다른 특별한 자리에서 출시일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넥슨도 마찬가지다.
지난 9월 27일(금) 'V4' 서비스 일정 및 게임 소개를 위한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시작부터 파격이었다. 금요일 저녁 시간 그리고 열혈 팬 및 인플루언스 등을 초대했다. 

올해 넥슨은 물론 게임사들이 개최한 쇼케이스 및 간담회와는 품격이 달랐다. 

이뿐 아니다.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프로모션을  시작한 10월 10일 직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또 다른 이벤트를 예고했다.

이제까지 넥슨이 신작 모바일 게임을 론칭을 함에 있어 전에 보지 못했던 절차다. 

결코 녹록지 않은 경쟁 대작과 포화 상태인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뺏고 뺏어야 하는 대전쟁의 단면이다.

엔씨소프트는 과연 어떤 행사를 통해 언제 리니지2M을 출시할지 또 넥슨은 전에 없었던 어떤 이벤트로 V4로 시선몰이를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V4 · 리니지2M 혈투! 예선, 넥슨 웃었다…최단 기간 1000만 돌파
김택진·송재경·박용현, 게임代父 '소환'…기대신작 빅3, 대향연 넘어선 혈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