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신작(What's new)
마구마구, 모바일로 향했다! 마구M 리마스터 출격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 모바일 연동 애플리케이션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31  11:49: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팀 관리, 선수 강화, 선수 거래, 포스팅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 구현
​넷마블, 모바일게임에서는 가장 많은 흥행작을 배출했다.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마블 퓨처파이트 등이다.
넷마블 위세는 여전하다. 한국 최대 오픈 마켓인 구글 플레이 톱40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보유한 것.
국내는 물론 한국 모바일게임 불모지 일본과 미국 등지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캐주얼에서 하드코어 MMORPG까지 장르도 다양하다.
넷마블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아직까지 접수하지 못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한 것.
'마구M 리마스터'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구 온라인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모바일 버전이다.
‘마구M 리마스터’에서는 PC버전 ‘마구마구 리마스터’ 와 연동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팀 관리, 선수 강화, 선수 거래, 포스팅 시스템 등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PC에서는 ‘마구마구 리마스터’ 고유의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 모바일에서는 팀 육성의 모든 기능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포스팅 시스템은 ‘마구M 리마스터’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콘텐츠로 특정 시간마다 오픈 돼 고등급 선수 카드를 이용자들이 입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평소 획득하기 어려웠던 고등급 선수 카드를 확보 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MLB9이닝스' 등으로 이미 한국 야구 게임 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컴투스에 도전장을 내민 셈이다.
10월 31일(목),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인기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컴패니언 애플리케이션 ‘마구M 리마스터’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패니언 애플리케이션은 해당 게임의 PC 버전을 이용 중인 이용자들의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 PC 콘텐츠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PC 연동 애플리케이션이다.
넷마블은 ‘마구M 리마스터’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1월 28일까지 최초 접속 시 최대 블랙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고급 장비 상자 1개’를 지급하고, 최대 15일간 출석하면 ‘300만 거니’와 함께 ‘7레벨 도전권’을 증정한다.
‘마구마구’는 2006년 공개 서비스 후 줄곧 국내 1위 야구 게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국가대표 야구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09년부터 2년간 KBO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도 맡은 바 있다. 지난 9월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해 게임 내 그래픽 및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마구마구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마구M 리마스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