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펄어비스의 깡? '이브온라인', 지스타2019 '출시의 무대'펄어비스 자회사 CCP게임즈, 우주 SF MMORPG '이브 온라인' 출품 … 개막일, 정식서비스 돌입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5  10:55:25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펄어비스가 지스타2019에 큰 공을 들이고 있다. 설립 이래 첫 B2C 출격에 '흥행 주역'까지 넘보고 있다. 자회사 CCP게임즈까지 동원하고 여기에 파격 행보까지 곁들였다. 
지스타2019 출품작이자 CCP게임즈의 간판 온라인게임 '이브 온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개막일에 시작하는 것.
지스타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작품이 개막일에 맞춰 오픈베타에 나선 경우는 '이브 온라인'이 처음이다.
'이브 온라인'은 끝없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넥슨의 첫 부재로 우려가 커진 지스타2019에서 파격 행보로 출사표를 던진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으로 일군 흥행불패의 신화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11월 5일 아이슬란드 글로벌 게임사 CCP 게임즈(대표 힐마 패터슨)가 11월 14일 ‘지스타 2019’에서 '이브 온라인' 한글화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 정식 서비스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브온라인은 행성을 개발하거나 우주 함대 간의 전쟁을 벌이는 등 다채로운 스토리와 콘텐츠로 기반으로 높은 자유도를 갖추고 있다.
전 세계 단일 서버로 미국, 독일, 러시아, 일본 등 이용자들과의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
CCP 게임즈는 이브 온라인 한글화 작업을 통해 ▲AI 가이드 ‘아우라(Aura)’ ▲‘캡슐리어의 탄생' 소개 영상 ▲함선 피팅 시스템 ▲기술 훈련 등 게임 필수 요소에 대한 국내 이용자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지스타 기간 동안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부스 내 마련된 PC를 통해 이브 온라인 한글화 버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2vs2 대전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 게임 ▲PvE 중심의 인스턴트 던전 콘텐츠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CCP게임즈는 현장 이벤트 동참 관람객에게 한글화 출시를 기념해 특별 제작된 인게임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힐마 패터슨 CCP 게임즈 대표는 “지스타에서 이브 온라인 한글화 버전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이브 온라인 커뮤니티인 뉴 에덴에서 한국인 ‘캡슐리어'를 처음 만나보길 기대한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CCP 게임즈 힐마 패터슨 대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지스타 컨퍼런스 ‘G-CON 2019’에 키노트 강연자로 나선다.
 
힐마 대표는 이번 키노트 세션에서 ‘이브 온라인, 현실보다 더 사실적인 가상세계'를 주제로 MMO 게임 기술의 선두주자인 이브 온라인의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이브 세계의 특별함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