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특집
V4(브이포) 설렘 끝! 넥슨, 사전다운로드 서비스 돌입넥슨 V4 사전 다운로드 11월 6일 오전 10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서 시작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6  11:52: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2019년 하반기 게임판은 요동쳤다. 카카오게임즈, 넥슨, 엔씨소프트 등이 야심작을 공개하면서 이제 볼 수 없었던 혈전을 예고했다.
달빛조각사, V4(브이포), 리니지2M 등이 그 주인공이다.
'빅3'로 일찌감치 자리를 굳힌 이들 작품은 개발자와 서비스사의 명성과 능력에 IP(지식재산권) 영향력 등 시작점이 달랐다.
모바일 게임의 흥행 DNA을 모조리 갖춘 황금기대작의 향연, 지난 10월 10일 카카오게임즈가 '달빛조각사'를 출시하면서 포문이 열렸다.
달빛조각사 출시 4주째를 하루 앞두고 있다. 여전히 달빛조각사의 열기가 식지 않은 상황이다.
빅3 중 그 두번째 작품의 서막이 올랐다. 넥슨의 야심작 'V4(브이포)'가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식 출시는 11월 7일(목) 자정이다. 불과 10시간도 남겨놓지 않은 상황이다.
'V4'는 히트(HIT)와 오버히트모바일게임에서 흥행불패의 신화를 이룬 넷게임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리니지2 핵심 개발자 였던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가 직접 진두지휘하며 만들었다. 모회사 넥슨이 퍼블리싱을 맡았다.
9월 빅3 혈전에서 압도적 우위를 보였다. 특히 처음으로 공개된 플레이 영상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 조회수를 능가하며 예사롭지 않은 출발을 보였다.
지난 9월 9일 넥슨이 공개한 V4 플레이 동영상은 127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8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 시네마틱이 달성한 144시간 만의 1000만 뷰 기록을 앞당겼다.
10월 10일 시작된 서버 선점 이벤트에서 45개 서버가 조기 마감됐다.
또 미디어 쇼케이스 등을 통해 공개된 '커맨드 모드' 는 이전 모바일 MMORPG에는 없던 요소로 엄지족을 열광케 했다.
마지막으로 빅3 가운데 유일무이한 창작 모바일게임이다. 

[관련기사]

[게임주톡]넷게임즈, '로한M'發 신작 기대감, 차기 주자? …넥슨, V4 예열
[게임주 시황]V4, 신작 기대감 발동? 넷게임즈, '나홀로 급등 中
리니지2MvsV4 경쟁각! 넥슨, V4 [플레이 영상] 공개…리니지2M 티저 영상에 응수
김택진·송재경·박용현, 게임代父 '소환'…기대신작 빅3, 대향연 넘어선 혈투!
V4 · 리니지2M 혈투! 예선, 넥슨 웃었다…최단 기간 1000만 돌파
날 선 경쟁각! 엔씨, 의문의 일패 그리고 반격…리니지2M [플레이] 영상 공개
넥슨 또, 엄지족 시선 '강탈'…V4(브이포), 스크린 샷 공개
빅3 경쟁각! 이번엔 '카카오게임즈vs넥슨'…달빛조각사vs브이포(V4) 쇼케이스
넥슨의 쇼타임! 'V4' 쇼케이스부터 다르다…리니지2M·달빛조각사와 차별점은?
[짧은톡]시기부터 파격! 넥슨 V4 쇼케이스, '기막힌 전략'? 우연?
[짧은톡]시기부터 파격! V4 쇼케이스, 넥슨의 전략? 우연?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