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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19]게임축제, 확 달라졌다…(2)형식의 파괴전시 및 시연과 함께 론칭 · 사전예약 동시 진행…점검과 출발 무대로 변신
김상두  |  sdkim@game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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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1.15  20:4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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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4일(목) 대한민국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2019'의 팡파르가 울렸다. ·

역대 최다 신작 전시, 최다 관람객 유치 등 지난해 대성공에 이은 축제이기에 부담이 적지 않았다.

36개국 691개사 3208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로 축제가 시작되면서 넥슨의 빈자리를 무색케했다.

물론 출품 및 시연작품은 지난해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다.

넷마블이 여느 해 처럼 4종의 시연 작품을 소개하며 위안이됐고 처녀 출전한 펄어비스가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4종을 선보이며 탄성을 자아냈다.

여기에 지스타에 모처럼 귀환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 기반 신작을 쏟아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넥슨의 공백이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또한 참가사들의 파격 행보로 만회했다.

참가 게임사들이 단순 전시와 시연의 형식을 벗어던지며 지스타2019 공간의 파괴에 이어 형식의 파괴를 주도했다.

형식의 파괴는 처음 출전하는 게임사들로부터 촉발됐다.

우선 펄어비스의 자회사 CCP게임즈다. PC 온라인게임 '이브 온라인'을 출품한 CCP게임즈는 지스타2019에 맞물려 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스타2019는 공개의 무대가 아니라 한국 정식 서비스의 출발점이 됐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창업진흥원의 창구 공동관에 자리잡으며 지스타2019 메인 무대에 선 슈퍼플래닛도 마찬가지다. 미공개 신작   '각성: 열렙전사 with NAVER WEBTOON' 공개와 함께 현장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어 11월 15일(금)에는 이를 확대,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몰이를 시작했다.

'각성:열렙전사 with NAVER WEBTOON’은 서비스가 한창인 모바일게임 '열렙전사'를 새롭게 리부트한 캐쥬얼 횡스크롤 RPG다. 전작보다 웹툰 원작을 충실히 반영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집중 수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넷마블도 형식 파괴에 앞장섰다. 처녀 출품작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는 세계 최초의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매직: 더 개더링’의 IP를 고품질 3D로 구현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원작의 카드와 세계관을 3D 그래픽으로 재현했으며, 전 세계 수많은 이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풍성한 카드 덱 커스터마이징, 빠르고 직관적인 게임플레이와 간편한 조작성, 박진감 넘치는 PVP 대전 등을 제공하며 전략적 카드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사전등록을 신청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인 보석과 골드, 플레인즈워커 이모티콘 5종, 플레이어 아이콘을 지급한다. 지스타 기간인 14일~17일 이내에 사전 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과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지스타2019는 신작을 단순하게 공개하고 출품하는게 아니라 출시 혹은 에열의 시작점이다.

이전에 찾기 쉽지 않은 형식의 파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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