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신작(What's new)
‘워너비챌린지’ 출시! 컴투스, 리니지2M 개의치 않았다…왜?워너비챌린지, 11월 27일 론칭 관련 이벤트 돌입 … 스토리형 모바일 RPG, 여성향 타깃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7  14:55: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11월 27일 00시 엔씨소프트가 야심작 '리니지2M'을 출시했다. 광풍이 일고 있다. 앞서 출시된 빅3 달빛조각사와 V4(브이포) 보다 빠르게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순위 최정상을 찍었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에서는 약 10시간 만에 넘버1에 올랐다.

컴투스가 '리니지2M' 광풍 속에 신작을 출시했다. '워너비 챌린지'다. 위풍당당했다. 타깃층이 다르기 때문이다.
'워너비 챌린지'는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정석하)이 만든 스토리형 RPG다. 컴투스가 설립 20년 만에 첫 도전하는 장르다. 스토리가 강조됐고 타깃은 여성이다.  하드코어 MMORPG '리니지2M'이 노리고 있는 엄지족과는 큰 차이가 있다.

리니지2M과 맞물린 론칭에 부담이 적었던 오히려 당당했던 이유다.

워너비 챌린지, 스토리부터 남다르다. 4인 4색의 매력적인 ‘도깨비’ 캐릭터들과의 SNS 스타 도전과 연애기를 한국적인 콘셉트로 구성한 로맨스 스토리 게임이다.

이 작품은 스테이지별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문자, 전화,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와 연애 스토리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이색 장르 게임의 도전에 컴투스도 애정을 쏟았다. 스토리의 몰입감과 각 캐릭터들의 특징을 극대화하기 위해 김영선, 이경태, 민승우, 김장 등 초호화 성우진을 발탁한 것. 

또한 정식 서비스에 앞서 인기 아이돌 '오마이걸' 멤버들이 참여한 OST를 제작, 배포했다. 소통을 강조한 프로모션에도 나섰다.
 

한편 컴투스는 ‘워너비챌린지’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시작했다.
 ‘워너비챌린지’의 매력적인 도깨비 캐릭터가 등장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유저들은 간단한 미션 달성을 통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간단한 질의응답을 통해 유저 별 성향에 맞는 도깨비 캐릭터를 찾아주는 ‘나의 첫 인상, 현 인상’ 심리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된다.

테스트 결과를 SNS에 공유할 경우 보석 아이템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하트’, ‘붉은 실’ 등 미션 수행에 필요한 게임 재화를 지급하는 여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워너비챌린지’는 데이세븐의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웰메이드 로맨스 스토리 게임으로, 한국의 전통 세계관이 담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며 “주인공을 SNS 패션 스타로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RPG의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워너비챌린지’의 출시 및 이벤트 관련 정보는 ‘워너비챌린지’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wannabechallenge)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