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 오늘]넥슨, 주말까지 삼켰다…피파온4·서든어택 대회[한줄뉴스-12월 23일]21일(토) 피파온라인4 버닝페스티벌 개최…22일, 서든어택 슈퍼스타즈 · EACC윈터 결승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23  18:46:4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넥슨, 거침없는 질주를 주말까지 이어가며 2019년 12월,  한국 게임판을 휘젓고 있다.
지난 주말(12월 21일과 22일)에는 국내 최고 인기의 FPS(1인칭슈팅) 게임 '서든어택'과 스포츠 게임 '피파온라인4' 게임대회를 개최했다.
우선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서든어택' 게임대회 '슈퍼스타 서든어택' 최종전을 지난 12월 22일 가렸다. '온더보이'가  다크호스 ‘세컨드제너레이션’을 접전 끝에 제압, 우승컵을 안았다.
총상금 1억원 가운데 50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슈퍼스타 서든어택'은 서바이벌 형식의 오디션 프로그램 방식을 도입, 지난 8월 총 4회에 걸친 PC방 예선을 거쳐 9월과 10월 오디션 스테이지가 열렸다. 이어 부트캠프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로 팀을 구성, 본선이 그리고 결승전이 펼쳐졌다.
같은 날, 일산 킨텐스에서는 '피파온라인4' 아시아 최대 규모 게임대회 'EA 챔피언스컵(EACC2019) 윈터' 결승을 가졌다. 한국팀인 '샌드박스 게이밍'이 태국의 '퍼플무드'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한국팀 최초의 우승이다. 샌드박스 게이밍은 4강부터 무패를 기록했고 변우진 선수는 최다 득점상과 베스트 플페이어 상까지 차지했다.
이에 앞선 12월 21일(토)에는 '버닝페스티발'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했다. 전국 고교대항전인 '고등피파' 결승전과 이벤트 매치 ‘창과 방패’가 펼쳐졌다.
1천명이 모인 이날 행사에서 진주 대아고는 구리 인창고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이벤트 매치에서는 프로게이머 이호와 신보석의 ‘크로스 vs 중거리’ 매치를 비롯해 BJ 두치와뿌꾸와 BJ 빅윈이 5번의 강화 시도 중 성공 횟수를 겨루는 매치 ‘강화대결’이 진행됐다.
밴드 ‘갤럭시 익스프레스’, 고등래퍼 출신 가수 ‘이영지’와 ‘김민규’의 축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가 이어졌다.
주말 피파온라인4 빅이벤트 열기가 채 가시기도 전에 넥슨은 '피파온라인4' 오픈리그인 AFATT(Afreecatv FIFA Online 4 Amateur Tripleteam Tournament)’ 세 번째 시즌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AFATT’는 전국에서 모인 ‘FIFA 온라인 4’ 아마추어 선수들이 3:3 다인전 매치 승부를 겨루는 오픈리그 대회다. 16개 지역에서 모인 지역대표팀들이 토너먼트를 펼쳐 우승을 다툰다. 프로게이머를 제외한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지역별 선착순 200팀까지 지역 예선에 참가할 수 있다.
한편 12월 23일(월) 컴투스는 글로벌에서 경이적인 역주행을 펼치고 있는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팬을 위한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SWC 2019’ 지역컵과 월드결선이 열린 타이페이, 로스앤젤레스, 파리 등 세계 각지에서 만난 ‘서머너즈 워’ 팬들을 조명했다. 또 경기 무대가 아닌 객석의 열기와 관객들의 열광하는 모습 등을 담아 감동을 재현했다. 그리고 승패를 넘어 대회를 즐기는 선수와 유저들이 ‘SWC’를 통해 하나가 되는 경험을 영상으로 그렸다.
[Today's Hot]
▶넥슨
총상금 1억원 규모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오디션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 결승전에서 ‘온드보이’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넥슨
12월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피파온라인4'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WINTER 2019’에서 한국 ‘샌드박스 게이밍’이 정상에 올랐다.
▶넥슨
12월 22일 넥슨아레나에서 '피파온라인4' 버닝페스티벌을 개최, 7월 시작한 '고등피파‘ 최강자전에서 진주 대아고 가 구리 인창고를 누리고 첫 우승컵을 들어올렸다고 밝혔다.
▶넥슨
12월 23일부터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 4’’ 오픈리그인 ‘AFATT(Afreecatv FIFA Online 4 Amateur Tripleteam Tournament)’ 세 번째 시즌 참가자를 모집한다.
[What's New]
▶게임펍
모바일 방치형 RPG ‘대장장이 용병단(Weapon Heroes : Infinity Forge)’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2019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e스포츠 대회를 함께한 글로벌 팬들을 위한 특별 영상을 제작하고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캐릭터 수르트를 업데이트하고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에 신규 콘텐츠 ‘챔피언 클럽’을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수집형 모바일 RPG ‘진화소녀’에서 크리스마스 맞이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1월 5일까지 실시한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 15탄 카드팩 ‘Ultimate Colosseum / 궁극의 결투장’을 선행 출시하고,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와 콜라보레이션에 나섰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모바일게임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시어터 데이즈’에서 크리스마스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의 크리스마스 기념 스페셜 방송을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모드 업데이트와 함께 인게임 및 커뮤니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한빛소프트
아이게림은 지난 12월 20일부터 서울 강남구 르 메르디앙호텔 1층 M컨템포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강남모던-걸 展'에 등장, 현장 부스를 방문한 유저들과 소통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워커’에 신규 캐릭터 ‘에프넬(F.Nel)’을 업데이트 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코그(전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홀로그램 콘서트’(1월 18일, 광징구 예스24 라이브홀) 티켓이 전 좌석 매진됐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에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HN(대표 정우진)
IT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NHN IT장학사업’을 시작한다.
▶컴투스
모바일 야구게임 시장을 이끌어 갈 3개 부문(부문 게임기획, 클라이언트프로그래머, 게임아트)의 특별 채용에 나섰다.
▶EJN(대표 박찬제)
게이머와 함께하는 자선 이벤트 ‘배틀런(Battle.RUN) 2019’를 통해 기부금 723만2830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종합 드론 솔루션 자회사 '한빛드론' 사업 영억 확대를 위해 추가 출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인터넷 포털 다음(Daum)과 카카오톡 #탭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물에 대한 관련 검색어 서비스를 폐지하고 서제스트 기능을 개편했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e스포츠 프로팀과 아마추어팀이 함께 참가하는 이벤트 대회 ‘인텔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INTEL BATTLEGROUNDS SMASH CUP 2020)’을 오는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