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 오늘]마녀의샘4, 행복한 크리스마스 찜!…글로벌 순항[한줄뉴스-12월 24일] 2020년 노린 외산 게임 예열…무민프렌즈 · 암흑군주 사전예약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24  15:57: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대다수 모바일게임, 무료로 다운받고 이후 아이템 구매 등을 통한 부분 유료화 방식이다.  패키지 게임처럼 애초부터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이후 무료로 즐기는 게임도 국내에서는 흔치 않다.

흔치 않은 토종 유료 게임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마녀의 샘4'다.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키위웍스(대표 장수영)이 개발, 지난 12얼 20일 출격한 '마녀의 샘4'가 국내는 물론 해외 곳곳에서 초반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12월 24일(화) 키위웍스는 ‘마녀의 샘4’이 출시 하루 만에 국내에서 구글플레이 인기 유료 게임 1위, 앱스토어 인기 유료 게임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일본에서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인기 유료 게임 3위, 대만에서 앱스토어 인기 유료 게임 1위, 중국에서 앱스토어 인기 유료 게임 6위 및 Tap 인기 다운로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전 작품에 이어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마녀의 샘4’는 기존 마녀의 샘 시리즈 이후의 스토리와 보다 넓어진 세계관과 대륙, 새로운 주인공 모카모리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RPG이다.

'마녀의 샘4'는 마녀의 샘에 기반한 4번째 작품이다. 원작부터 3편까지의 글로벌 유료 누적 다운로드 130만 건이다. 사전 예약자가 25만명을 돌파했다.

한편 크리스마스 이브, 2020년을 겨냥한 외산게임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로 2019년 하반기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릴리스 게임즈가 수집형 RPG 'AFK 아레나’를 2020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본 게임사 메모리는 캐주얼 퍼즐게임 ‘무민프렌즈’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플릭게임즈는 1월 론칭 예정인 모바일 MMORPG '암흑군주'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Today's Hot]
▶키위웍스㈜(대표 장수영)
자사의 모바일 RPG ‘마녀의 샘4’가 국내 구글플레이 인기 유료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릴리스 게임즈
2020년 상반기 글로벌 흥행작 ‘AFK 아레나’를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전예약]
▶플릭게임즈(대표 김철)
2020년 1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암흑군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메모리
일본 디엠엠게임즈(대표 무라나카 유스케)와 공동개발한 캐주얼 퍼즐게임 ‘무민프렌즈’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
자사가 개발하고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퍼블리싱한 로그라이크 RPG '미스트오버'(MISTOVER)의 패키지 일반판 및 리미티드 에디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V4(Victory For, 브이포)’가 옥션과 공동으로 기획한 100원 기부딜의 수익금 전액을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24일 오후 7시 30분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손잡고 2019년 한국 프로야구를 결산하는 방송 프로그램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 B하인드’를 방영한다.

▶데브시스터즈
우리카드와 함께 자사 IP(지적재산권) '쿠키런'의 캐릭터를 적용한 ‘카드의 정석 COOKIE CHECK’ 디자인 2종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라비티
대표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야구 모바일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신규 코스튬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빌
연말 연시를 맞아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선데이토즈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3종(애니팡3, 상하이 애니팡,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서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에서 ‘오퍼레이션 F.R.O.S.T’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에 새로운 직업 ‘여전사’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및 연말연시 이벤트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펄어비스
12월 23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웹젠
지난 12월 16일 웹젠 본사에서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과 ‘야탑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 프로그램 등을 함께 준비하고 운영하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2019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를 지난 12월 23일 판교 LH 기업성장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2019년 한 해 동안 200개 이상의 수상작에 총 1300만 달러(한화 약 151억 3천만 원)의 에픽 메가그랜트 후원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브릴라이트
FHL게임즈와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내년 상반기 PC 온라인게임 1종을 'KAYBO닷컴'을 통해 브라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크리스마스 선물 펑펑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스포츠]
▶SBA(서울산업진흥원) 게임산업팀
12월 21일(토)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한국, 일본,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6개국이 참가한 '배틀그라운드' 국제대회가 '2019 서울컵 OSM' 명의로 개최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