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넥슨 독주 불발?…신작, 너무 많았다[한줄뉴스-1월 14일]넥슨, 카운터사이드 쇼케이스 개최…조이시티, '블레스 모바일' 티저 영상 공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14  17:05:5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넷마블 '매직:마나' 제작자 인터뷰 영상 공개… 한빛 '삼국지난무' 테스트 돌입·썸에이지 '하트인걸' 출시
예사롭지 않은 2020년 예고는 1월 중순이 되기 전에 입증됐다. 연초부터 불붙은 신작 예열이 봇물을 이룬 것.
넥슨이 경자년 첫 출시 예정인 신작 '카운터스트라이크' 쇼케이스를 개최했고, 한빛소프트는 '삼국지난무' 테스트에 돌입했다.
예고된 행보다.
여기에 깜짝 소식이 더해졌다. 썸에이지, 넷마블, 조이시티다.
우선 넷마블은 1월 출시를 예고한 '마나:카운터스트라이크' 원작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월 10일 티저 영상 공개 나흘 만에 새 소식을 더했다. 1월 출시를 향한 예열에 박차를 가한 것이다.
썸에이지는 슈팅 모바일게임 '하트인걸'을 출시했다. 지난 1월 3일 사전 예약에 돌입, 열흘 만에 서비스에 나섰다.
‘하트인걸’은 2066년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학원물로, 개성이 각기 다른 캐릭터 총 12명이 등장한다.
전투력을 ‘하트 포스’로 표기해 캐릭터와 보다 교감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쓰다듬기 등 친밀한 콘텐츠가 눈에 띕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출시일(2월 4일)로 집중 조명을 받은 넥슨만큼 게이머들의 시선을 집중시킨 작품은 '블레스 모바일'이다. 
이날 조이시티는 첫 공식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의 대표 종족인 ‘하비히츠’와 ‘판테라’의 모습을 언리얼 엔진4 기반의 하이엔드 그래픽으로 정교하게 담았다.
조이시티 자회사 씽크펀이 개발 중인 '블레스 모바일'은 온라인 게임 '블레스' IP(지식재산권)를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스토리부터 시스템,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게임으로 알려지며 올해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색이 없다.
한편  넥슨은 '카운터사이드'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 구체적인 게임 소개와 함께 출시일을  밝혔다. 2월 4일이다.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 중인 이 작품은  '서브 컬처'라는 새로운 장르로 참신함을 더했다. 
이외에도 스카이엔터테인먼트(대표 권명자)가 4종으로 신작 모바일게임 라인업을(타임리버스, 라스트서바이버, 러브 아이돌 컴퍼니(가칭),  썸머 코드 : 내가 모르는 어제)을 공개했다.
업데이트도 빵빵했다. 2019년 하반기 빅3 포문을 연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와 다크호스 라인게임즈의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콘텐츠 추가와 이를 기념한 이벤트가 시작됐다. 
[Today's Hot]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출시 일정(2월 4일) 및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넷마블
신작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의 원작 ‘매직: 더 개더링’ 제작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What's New]
▶썸에이지
슈팅 모바일게임 ‘하트인걸’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Test]
▶한빛소프트
스퀘어 에닉스와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전략 모바일 RPG '삼국지난무'의 첫 테스트 '프리미엄 테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 출시 100일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마일리지 시스템 추가와 편의성 개선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넥슨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콘텐츠 개편에 무게를 둔 '리부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레전드 카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제2회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인턴십을 시작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와 함께 오전 10시 30분 서울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엔스페이스에서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네모콤(대표 임수진)
‘구글 기프트 코드’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오템몰’ 앱을 출시했다.
▶오윈(OWiN)
자사의 주유 할입 앱 '오원'이 국제 유가 불안정 이슈 이후 주유 건수가 지난달 대비 4.84% 증가했고 신규 가입자는 14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게임브릿지
2020년 마니아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모토로 운영 중인 ‘꿀템카페 컬쳐라운지(꿀템카페)'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대표 권명자)
2020년을 퍼블리싱 사업 원년으로 삼고, 올해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4종을 공개했다. 타임리버스 ▲라스트서바이버 ▲러브 아이돌 컴퍼니(가칭) ▲ 썸머 코드 : 내가 모르는 어제 등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