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간밤차트
절묘한 업데이트! 달빛조각사·검은사막M '우상향'[간밤차트-2월 19일]구글플레이 매출, 달빛조각사 전일보다 8계단 상승…펄어비스, 1계단 상승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19  13:50: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후 2월 18일(화) 신규 콘텐츠 추가


 
명일방주, 카운터사이드,  AFK아레나 등 2020년 출격한 빅3가 맹위를 떨치면서 구글 플레이 매출 차트에 변화를 일으켰다. 

기존 라이브게임들도 연말연시와 설 연휴 그리고 2월 발렌타인데이 프모로션에 나섰다. 특별한 날을 겨냥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는 경쟁력이 높지 않다. 서비스 중인 대다수 게임들도 동일한 소재로 엄지족 몰이에 나섰기 때문이다.

정기 업데이트는 다르다. 기념을 위한 너나없는 행보와 달리 매출 순위를 끌어올린다.

검은사막 모바일, 달빛조각사 등 대작 모바일 MMORPG가 이를 반증했다. 

2월 19일(수)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달빛조각사'가 구글 플레이 매출(게임) 26위에 올랐다. 전일 34위서 8계단 상승이다.

달빛조각사는 한국 게임 대부로 꼽히는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진두지휘해 만든 모바일 MMORPG다. 지난해 빅3(달빛조각사, V4, 리니지2M) 대전의 포문을 열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월 18일(화) 장신구를 최대 5강까지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과 주문서 제작 레시피를 추가했다. 또한 신규 조각상 4종을 업데이트했다. 이에 앞서 2월 11일에는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을 개선한 바 있다.

펄어비스의 간판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은 13위로 전일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직후인 2월 18일(화)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방어구와 무기 의상을 옷장에 등록해 원하는 대로 갈아 입을 수 있는 '옷장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2월 25일까지 2종으로 구성된 신규 이벤트에 돌입했다.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으로 재집결한 엄지족들이 곧바로 이어진 신규 콘텐츠 도입과 이벤트 등이 힘을 발휘한 셈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