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간밤차트
결이 다른 돌풍! 카트라이더·킹덤, 5월 구글 판 엎나?[간밤차트-5월 14일]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15위), 10위대 안착…킹덤:전쟁의 불씨(18위), 이틀만에 10위대 진입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15  11:24:5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5월 출격한 토종 신작 모바일게임들이 맹위를 떨치고 있다.
넥슨의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가 파죽지세의 오름세를 보인고 있는 가운데 '킹덤:전쟁의 불씨'가 출시 이틀 만에 10위대에 올랐다.
중소 게임사가 자체 개발했고 화끈한 사전 마케팅도 없었다. 그렇다고 유명  IP(지식재산권)에 기반하지도 않은 창작 게임이다.
또 한번의 무명 대반란이다.
5월 15일(금), 넥슨의 따끈한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구글 플레이 매출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일 24위에서 무려 9계단을 뛰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국민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 기반한 레이싱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5월 12일(화) 글로벌에 동시 론칭됐다. 출시 사흘 만에 10위대 중반까지 오르며 맥이 끊긴 국민 모바일게임의 재탄생을 기대케하고 있다.
이날 '킹덤;전쟁의 불씨'는 18위다.
이 작품은 파우게임즈(대표 이광재)가 자체 개발, 지난 5월 13일(수) 론칭한 정통 MMORPG다.  출시 이틀 만에 구글 매출 10위대에 오르면서 5월生 신작 질주에 힘을 보태고 있다.
객단가가 높은 MMORPG임을 고려할 때 출격 주말 동안 또 한 번 점프가 기대된다.
'킹덤: 전쟁의 불시'는 파우게임즈가 자체 개발엔진(레이엔진)을 활용해 만들었다. 심리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별도의 채널 구분 없는 월드 내에서 300대 300 이상의 대규모 전투 및 공성전이 가능하다. 또한 어느 지역이든 로딩 없이 즉시 이동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