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간밤차트
카트 러쉬플러스, 리니지2M·리니지M마저 위협하나?[간밤차트-5월 25일]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구글 플레이 매출 5위 …출시 두번째 주말 이후에도 오름세 지속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5  14:51:5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예고된 흥행이 예상 범주를 넘어섰다.
지난 주 넥슨의 흥행 맏형  'V4(브이포)'를 뛰어넘은데 이어 넷마블의 간판 MMORPG까지 모조리 추월했다.
올해 3월 출격해 돌풍을 일으킨 넷마블의 'A3:스틸얼라이브'(7위)도 앞선 것.
5월 25일(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구글 플레이 매출 5위에 올랐다. 지난주 7위로 톱10에 사뿐히 진입하며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의 부활을 알렸다.
출시 이후 두 번째 맞이한 주말 이후 성적이다.
또 한 번의 경이로움이다.
국내 신작 모바일게임의 최고 성적은 출시 첫 주말 이후이다. 더딘 상승을 보인 작품도 론칭 열흘을 전후해 절정을 맞이하고 이후 유지 혹은 점진적으로 우하향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시일은 지난 5월 12일(화)이다.  첫 주말(5월 16일~17일) 이후 쾌속 질주를 펼치며 톱10에 입성했다. 두 번째 주말(5월 23일~24일)이후에도 상승을 지속했다.
 캐주얼게임의 톱10 진입으로 그리고 톱10에서 2주 연속 매출 순위 상승을 꾀하며 또 한번 미친 존재감을 과시한 셈이다.
최근 엄지족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음을 고려할 때 국민 모바일게임 대질주는 쉽게 가시지 않을 수 있다. 여기에 넥슨이 오는 31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기초한 이벤트 대회를 시작으로  e스프츠를 계획하고 있어 카트 열풍이 당분간 지속될 공산도 배제할 수 없다.
과연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이  톱5를 넘어 '리니지2M, 리니지M' 등 엔씨소프트의 간판이자, 한국 최고 매출을 자랑하는 리니지 후예들마저 위협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