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모바일게임순위
흥행작 반격! 에픽세븐·피파온4M '역주행'[간밤차트-6월 29일, 구글플레이 매출] 에픽세븐(15위)·피파온라인4M(16위) 업데이트 이후 순위 상승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29  16:51:09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5월과 6월 기대작의 출현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가 요동쳤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뮤 아크엔젤, 그랑삼국, 스톤에이지 월드 등이 톱10에 진입했다. 상위권의 새로운 강자 등장으로 중위권에서도 하루가 다르게 변화했다. 
기존 흥행작들이 후퇴를 피하지 못한 것.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월드 출격 이후 숨고르기에 들어가면서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이 봇물을 이뤘다.
업데이트로 무장한 기존 흥행작들의 대반격, 통했다. AFK아레나(9위), 에픽세븐(15위), 피파온라인4M(16위), 달빛조각사(40위) 등이 역주행한 것.

6월 29일(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구글 플레이 매출 15위에 올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6월 26일(금) 신규 영웅 '잔영의 비올레토'를 추가했다.  6월 12일 키즈나 아이와 콜라보레이션, 19일 새로운 영웅 '셀린'에 이은 6월 들어 세 번째 업데이트다.
축구 모바일게임  '피파온라인4M'은 16위로 수직 상승했다. 넥슨은 6월 25일 원작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4'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볼타 라이브 정규 시즌을 시작했다. 7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VLA 손흥민’ 임대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크로스와 중거리, 감아차기, 개인기 시전 속도, 로빙 스루 궤적, 자동 스탠딩 태클 발동 범위 등 다방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4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또 패스를 받을 선수를 결정하는 시점을 설정할 수 있는 ‘패스 리시버 결정’ 옵션을 추가했다.
19-20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7개 리그 161명 선수들로 구성된 ‘20 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를 출시하고, 과거 TOTS 클래스 선수를 활용해 ‘20 TOTS’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에이전트 의뢰를 공개했다.
'피파온라인4M'의 역주행으로 신예 최강 스포츠 게임 '피파모바일'(13위)과의 간격은 3계단으로 줄었다.
한편 6월 마지막 월요일 넘버3는 또 교체됐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뮤 아크엔젤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추월한 것.
업데이트와 물량공세가 힘을 보탰다. 릴리즈게임즈는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TV 광고 등을 전개하며 엄지족 재집결에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