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신작 넘실! 그래도 빛난 '바람의나라:연'[한줄뉴스-7월 15일]나인클래시 베이스볼·걸카페건 출격…미르의전설2 사북전쟁 '사전예약'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15  17:39:5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넥슨의 2020년 첫 MMORPG '바람의나라:연' 출시로 예고된 빅데이, 기대 이상으로 뜨거웠다.

바람의나라:연 이외 각기 다른 장르의 신작 모바일게임 2종이 출시와 출격을 앞둔 외산게임들의 담금질이 봇물을 이뤘기 때문이다. 여기에 에오스레드와 엠게임 등이 해외 진출 및 판권 확보 관련 소식을 전했다. 

7월 15일(수), 넥슨은 '바람의나라:연'을 출시했다. 올해 첫 MMORPG로 사전예약자 190만 명을 모았다.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로 출시 당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올랐다. 

'바람의 나라:연' 열기로 가득한 이날, 에이엔게임즈는 야구 소재 신작 모바일게임 ‘나인클래시 베이스볼’을 론칭했다.  KBO 라이선스 게임 중에서는 한손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유일한 '세로 게임'이다. 엄지족들은 레전드 슈퍼스타 선동렬, 이승엽, 이종범, 박명환, 장성호, 서재웅 등 선수 카드를 수집해 실시간 PVP를 즐길 수 있다.

중국 게임사 빌리빌리는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신작 게임의 담금질도 급물살을 탔다. 외산게임이 주축이 됐다. 

우선 게임펍이 '미르의전설2 사북전쟁'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중국게임사 주룽게임은 모바일 RPG ‘가디스 오브 제네시스’(GOG)의 인게임 영상 공개했다. 퍼펙트월드코리아는 MMORPG '동방불패'를 한국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대만, 홍콩, 마카오 정식 서비스가 7월 22일 시작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자가 15일 만에 1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 기움을 내뿜고 있다. 

엠게임도 모처럼 신작 모바일게임 관련 소식을 전했다. 간판 온라인게임 '열혈강호'에 기반한 '진열혈강호'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판권을 확보다.

룽투코리아의 자회사 타이곤모바일(대표 김봉준)과 중화권을 제외한 아시아 서비스 계약을 체결,  하반기 정식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힌 것.

 

[Today's HOT]
▶넥슨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를 국내 3대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엠게임
룽투코리아의 자회사 타이곤모바일(대표 김봉준)과 중화권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 대한 ‘열혈강호’ IP(지식재산권) 기반 모바일게임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 하반기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오는 7월 22일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대만 게임명: 靈境殺戮(영경살육),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고 전했다.

[What's New]
▶에이엔게임즈(대표 김환기)
실시간 대전 야구 모바일게임 ‘나인클래시 베이스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빌리빌리
모바일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Comming Soon]
▶ZLONGAME(주룽게임)
신작 모바일 RPG ‘가디스 오브 제네시스’(GOG)의 인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퍼펙트월드 코리아
신필 김용 작가의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를 원작으로 한 무협 모바일 MMORPG '동방불패 모바일'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전예약]
▶게임펍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의 전설2 사북쟁탈’ 8월 출시에 앞서 정식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Test]
▶카카오게임즈
온라인 MMORPG '엘리온'이 오는 7월 25일 대규모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사전체험에서 논타겟킹 전투 및 스킬 시스템 등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7월 28일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최초 온라인 유저 간담회를 진행하고, 이에 앞서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에 나섰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 서비스 이래 최대 규모의 확장팩 업데이트를 하루 앞두고 전용 캐릭터 4종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15일 오전, 마포구 사회복지 협의회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과자 100박스를 전달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스토리 2부 2장 '꺼지지 않는 불꽃의 쾌남아'를 업데이트 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공식 방송 ‘검사TV’ 시즌3 ‘24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진행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트레이너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멀스가 중국 VR콘텐츠 기업인 베이징러커VR테크놀러지를 통해 2종의 VR게임(마이타운: 좀비,  로디안: 카르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서 여름 시즌 이벤트 ‘블소와 함께하는 여름빛 축제!’를 실시한다. 

▶조이시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서 여름 시즌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현상금 사냥꾼에게 추가 보상과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한다.

▶준인터
대전 격투 게임 '겟앰프드'에 6년 만에 신규 캐릭터 '다크엘프'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펍지주식회사
리마스터된 사녹을 비롯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시즌 8 콘텐츠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대한민국 게임 전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 장학금을 9명에게 각 50만 원씩을 전달했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BIC 온라인 게임잼 2020(Make Play Jam_3rd Adventure)’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 8월 12일까지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코로나19 이후 콘텐츠산업을 전망하고 바람직한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랜선포럼 코로나19 이후, 콘텐츠를 말하다’를 오는 21일(화)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14일부터 16일까지 뉴욕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기능성게임 행사인 ‘2020 G4C(Games For Change) Festival’ 참가 지원에 나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