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8월 벅찬 출발! 주연은? R2M·롤드컵[한줄뉴스-8월 3일]웹젠, 'R2M'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롤드컵, 9월 25일 상해에서 개막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8.03  16:07:41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7월, 신작들로 인해 후끈 달아오르며 구글 매출 판은 역대급 변화가 일었다. 8월도 만만치 않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첫 월요일부터 신작 모바일게임의 예열과 출시까지 더해지면서 8월 대변화를 예고한 것. 

우선 웹젠이 준비 중인 신작 'R2M' 사전예약자가 시작 사흘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뮤 온라인'과 더불어 웹젠을 대표하는 온라인 MMORPG 'R2'에 기반했다.

이전 IP(지식재산권) 게임과 달리 웹젠이 자체 개발 중이다. 오는 8월 6일 캐릭터와 서버명 선점 이벤트가 진행된다. 

삼본전자와 하루엔터테인먼트는 공동 퍼블리싱 모바일게임 '야신: 신을 삼킨 자'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중국에서 개발된 MMORPG다. 홍보모델로 이정재를 발탁했고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과 연계한 이벤트로 눈길을 끈 바 있다. 

외산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도 이어졌다. 4399코리아가 모바일 RPG '스테리테일' 세계관을 비롯해 탈 것, 코스튬 등 핵심 콘텐츠를 공개한 것. 

이날 넷마블은 자사의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가 일본에서 개최된 CEDEC(Computer Entertainment Developers Conference) 어워드에서 시각 예술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지난 2019년 6월 한국과 일본 동시 론칭, 양국의 오픈 마켓 인기 순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기염을 통했다. 또 2020년 3월에는 북미와 유럽에 진출,  주요 국가에서 매출 톱10에 올랐다. 코로나19 여파에도 K게임의 건재함을 과시한 것. 

한편 컴투스는 자사의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섰다. 또 국내 첫 모바일 MMORPG '아이모'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Today's HOT]
▶웹젠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MMORPG ‘R2M’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삼본전자(대표 배보성)
신작 모바일 MMORPG '야신 : 신을 삼킨 자'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 펀)'가 일본 ‘CEDEC 어워드 2020’에서 시각 예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멀스가 ㈜아우름과 VR 비대면 진로교육사업을 공동 전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2K
OneTeam Partners 및 NFL 선수 협회(NFLPA)와의 파트너십 발표와 함께 2021년(Take-Two Interactive 회계연도상2022년)에 출시 예정인 다수의 풋볼 게임 타이틀을 현재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4399코리아
출시를 앞둔 모바일 RPG ‘스테리테일’의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전략적 재미를 강화할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
한국 최초의 모바일 MMORPG ‘아이모’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의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ALLSTAR FESTIVAL)’ 라이브 방송을 저녁 9시에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AI 센터 ‘Smilegate.AI’를 설립했다.

▶BORA(보라)
개발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국내 게임 개발사인 ‘픽톨로지(PICTOLOGI)’와 블록체인 게임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계열사 한빛에듀테크가 서비스하는 영어 학습앱 '오픽의 신'이 이용자 평점 4.9, 오픽 앱 중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며 8월 iOS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자사의 홈트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홈트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NC문화재단
서울 대학로에 미래세대를 위한 자유로운 프로젝트 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오픈하고 가운영을 위한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전 세계 최강자를 뽑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LoL World championship, 롤드컵)’을 중국 상하이에서 9월 2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Shadow Arena Regional Cup – Asia)' 8월 1일 진행한 결선을 통해 ‘붉은별’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