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신작(What's new)
핵심 콘텐츠 점검! 루나 모바일, FGT 참가자 모집T3엔터, 8월 루나 모바일 100명 대상으로 포커스 그룹 테스트…길드전 등 신규 콘텐츠 다수 공개 예정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8.05  14:35:47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T3엔터테인먼트가 8월, 신작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 엄지족 의견 개진을 위해 또 한번 점검에 나선다.

100명을 대상으로 한 '포커스 그룹 테스트'다.

7월 진행됐던 프리오픈테스트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길드전, 공성전, PvP 등을 선보인다. 핵심 콘텐츠를 다수 선보이며 출시를 위한 막바지 조율에 나서는 것이다.


8월 5일 T3는 루나 모바일 '포커스그룹테스트(FGT)'를 이달 중 100명 내외 규모로 실시키로 전격 결정했다고 전했다. 유저들과 보다 심도 있는 소통을 통해 루나 모바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조치다.

FGT는 프리오픈테스트 참가자 대상으로 공식카페(cafe.naver.com/runamobile)에서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T3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8월 4일까지 '루나 모바일' 프리오픈테스트를 진행했다.

유저들은 게임 밸런스 조정 등 정식 출시에 반영되기 원하는 건의사항과 조언을 수시로 공식카페에 올리며 이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테스트 기간을 연장해 체험 기회를 제공해 달라는 의견도 제시했다.

회사 측은 이를 반영해 당초 3일 오후 3시까지였던 테스트 기간을 4일 정오까지로 확대했고 FGT를 결정했다.

FGT를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밸런싱 작업을 비롯해 길드전, 공성전, PVP 등 프리오픈테스트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콘텐츠의 완성도를 점검하고, 겸허한 자세로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계획이다.

T3 관계자는 "프리오픈테스트 기간 중 많은 유저분들께서 참여해주시고 성원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FGT를 통해 유저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면서 유처 진화적인 게임으로 더욱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루나 모바일은 유명 국산 PC 온라인 MMORPG '루나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소울게임즈가 새롭게 제작 중인 오픈월드형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동화풍 FULL 3D 그래픽의 깜찍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코스튬, 방대한 월드 맵과 던전, 수백 가지 퀘스트, 탈것, 펫 등을 구현했다.

사냥과 퀘스트를 통한 레벨업뿐만 아니라 방대한 맵을 돌아다니면서 재료를 수집하고 아이템을 제작하고, 이를 경매장에 판매해 재화를 벌고, 유저들과 귀여운 이모티콘을 활용해 소통하면서 힐링하는 재미가 루나 모바일의 진정한 매력이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