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신작·실적·e스포츠…불금마저 후끈[한줄뉴스-8월7일]yjm게임즈, 라스트커맨더 플레이 영상 공개…미호요, 콘솔게임 '원신' 가을 출시 예고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8.07  16:12:0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불타는 금요일, 다채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어닝 시즌을 맞아 NHN과 웹젠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신작 게임 출시와 예열도 이어졌다. 넷마블은 자회사 카밤의 게임대회 개최를 예고했다. 

8월 7일, 금요일임에도 2종의 모바일게임 출격했다. 세시소프트의 연애 시뮬레이션 ‘뱀파이어 로맨스’와 유비소프트의 대전 게임 '브라울할라(Brawlhalla) 모바일'이다. 

이날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라스트 커맨더' 게임 플레이 영상을 오픈했다. 이 작품은 중국의 다롱네트워크가 개발한 서브컬처 전략 게임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2020년 첫 모바일게임이다. 

'붕괴3rd'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게임사 미호요는 자체 개발 중인 콘솔게임 '원신'을 올 가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PS4를 지원하는 액션 RPG다. 

한국을 안방처럼 공략 중인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모바일 RPG '시노니스'의 주요 캐릭터 4종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는 '삼국지난무' 테스트를 통해 얻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수정 보완 내용을 공식 카페에 올렸다. 삼국지난무는 스퀘어에닉스가 개발, 일본에서 인기를 모은 바 있는 동명의 디펜스 RPG에 기초했다. 장르는 실시간 부대 전략 RPG다. 

한편 이날 웹젠과 NHN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웹젠은 웹게임과 모바일게임 '뮤 이그니션2''뮤 아크엔젤'의 흥행으로 전분기(2020년 1분기)는 물론 전년 동기보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모두 상승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실적 개선을 꾀한 것이다. 

[Today's HOT]
▶와이제이엠게임즈
다롱 네트워크(Darong Network)가 개발한 서브컬처 전략 모바일 게임 '라스트 커맨더(Last Commander)'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미호요
소니의 게임발표 방송 ‘State of Play’를 통해 자사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을 올가을 PlayStation®4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 ‘시노니스’의 캐릭터 4종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실시간 부대 전략 모바일 RPG ‘삼국지난무’의 프리미엄테스트에 참여한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선안과 개발 내용을 공개했다.

▶2K
NBA 게임 시리즈의 차기작 'NBA 2K21'을 콘솔에서 구동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실적발표]
▶NHN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4051억원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0%와 7.8% 뛴 265억 원, 187억 원이다. 

▶웹젠
2020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 602억 원, 영업이익 164억 원, 당기순이익 148억 원 등으로 모든 지표가 전년 동기와 전분기 대비해 증가했다. 

[What's New]
▶세시소프트
중국 성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뱀파이어 로맨스’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무료 플랫폼 대전 게임 '브라울할라(Brawlhalla®) 모바일'을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잿빛 숲의 이세리아’를 추가하고 영웅 친밀도 시스템을 통해 스킬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도록 일부 기능을 개편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시작, 8월 27일까지 실시한다.

▶네오위즈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 및 조력자 4인을 업데이트했다.

▶미호요
‘붕괴3rd’에서 신규 S급 발키리 ‘번개의 율자’를 업데이트했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신규 OST ‘The Ocean’을 디지털 음원으로 발매했다.  

▶플레이위드
‘로한M’이 최근 업데이트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썸에이지
수집형 모바일 RPG ‘진화소녀’에서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웹젠
KT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뮤 아크엔젤’ 신규 게임회원 확대에 나선다고 전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해긴(대표 이영일)
모바일 실시간 스포츠 대전 게임 ‘익스트림 골프’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피처드'에 선정됐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신규 시스템(배틀패스)을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8월 10일(월) MMORPG '다크에덴'에 신규 월드(카밀라) 추가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2K-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대표적인 슈터 루터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인 ‘보더랜드 3’를 주말간 스팀,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의 최고 레벨 확장에 따른 신규 지역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이용자 실태를 분석한 '2020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지난 7월 31일 발간했다. 국민의 70.5%가 게임을 이용하며 이중 91.1%가 모바일 게임으로 여가 시간을 보낸 것으로 파악됐다. 

▶엔씨소프트
자사의 대표 게임들의 OST(Original Sound Track) 중 50곡을 선정해 피아노 악보로 발매했다.

▶포케이앤컴퍼니
성남산업진흥원이 함께 이스포츠 전문가 오픈특강 ‘e스포츠와 뇌과학의 관계’를  오는8월 13일(목) 오후2시부터 성남 커넥트21에서 개최한다.

[e스포츠]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아케이드 격투 게임 ‘마블 올스타배틀(원제 Marvel Contest of Champions)’의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토너먼트 대회인 ‘소환사 최종 결전(Summoner Showdown)’을 오는 8월 17일(태평양 시각) 개최한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