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간밤차트
BTS유니버스 가세! 9월生 인기 차트서 맹위[간밤차트-9월 25일] BTS유니버스, 구글플레인 인기 3위 안착…일루전커넥트, 9월生 신작 중 최고 흥행 '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25  15:14:25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9월 출격한 신작 모바일게임이 인기 차트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9월 17일과 22일 론칭된 '아이들프린세스'와 '미호;쳔년의 사랑'이 연이어 구글 인기 순위 톱10 입성했다. 9월 25일에는 'BTS유니버스 스토리'가 가세했다.

9월 25일 금요일, 'BTS유니버스'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루 만에 성과다. 이 작품은 방탄소년단을 기반으로 해 넷마블이 자체 개발해 9월 24일(목) 출시했다. 장르는 소셜 스토리 게임이다.


'미호:천년의 사랑'은 한창의 자회사인 에이치씨아이원과 하루엔터테이먼트가 공동 퍼블리싱 한 모바일 MMORPG다. 홍보모델로 배우 임지연을 발탁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아이들프린세스'는 아이앤브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인프라웨어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미소년 방치형 RPG다.

이들 3작품에 앞서 론치된 '일루전 커넥트'는 10위다. 창유가 지난 9월 10일 론칭한 미소녀 RPG다.
매출 순위 9위로 9월생 신작 중 현재까지 가장 좋은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같은 날 공개된 '동방불패 모바일'은 23위로 후퇴했다. 매출 순위는 21위다.

9월이 며칠 남지 않았고 다음주 수요일부터 추석 연휴 등을 고려할 때 9월 최고 흥행작은 일루전커넥트가 유력하다.

넷마블이 출시한 'BTS유니버스 스토리'가 인기 차트 3위까지 올랐지만 과 금 요소가 하드코어에 비해 적어 매출 순위에서의 오름세가 크지 않을 것도 전망되기 때문이다.

인기 차트에서의 추가 상승 가능성은 있지만 매출에서 톱10 입성 등 광풍은 어려울 것으로 점쳐진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