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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이 무색! 열혈강호 온라인 '제2 전성기'열혈강호 온라인, 9월 중국 매출 2005년 서비스 이래 사상 최대치 달성
김상두  |  sdkim@game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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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10.07  11:2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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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콘텐츠 업데이트로 인한 ‘붐업’, 중추절 특별 판매 이벤트 주효

중국은 단일 규모 최대 게임 시장이다. 온라인게임 시절 국내 게임사들의 제2의 텃밭이다. 지금은 판호를 앞세운 중국 정부 규제로 인해 한국 게임 서비스가 원천 봉쇄됐다.

미르의전설2, 던전앤파이터, 크로스파이어, 오디션, 열혈강호 온라인 등 토종 온라인게임이 여전히 현지에서 성황을 이루고 있지만 중국도 모바일게임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영향력은 예전보다 줄었다.

열악해진 상황에서 열혈강호 온라인이 미친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2005년 중국 서비스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

10월 7일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의 지난 9월 중국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약 76%, 전월 대비 61% 상승했다고 전했다. 월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한창인 올 초 비대면 수혜로 인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 2월 누적 매출보다 7% 이상 상승한 수치다.

현지 파트너사 17게임 측은 9월 매출 상승의 원인이 지난 6월 신규 캐릭터 미고 업데이트로 동시접속자와 매출이 상승세에 있었고, 평소 판매하지 않았던 아이템을 판매한 중추절(추석) 이벤트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지난해 공성전 시스템 도입 이후 꾸준히 늘어난 이용자로 활기찬 게임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점과 이용자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등 소통 운영이 잘되고 있다는 점 또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4분기 매출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중추절 판매 이벤트가 10월 초 국경절 이벤트로 이어져 현재도 진행 중이며, 이로 인해 지난 5일까지 집계된 10월 누적 매출이 지난해 10월 전체 매출의 약 81%에 달하고 있다.

이외에도 11월 중국의 국가적 최대 소비 이벤트인 광군제에 맞춘 게임 이벤트 및 서비스 16주년 이벤트 등을 계획하고 있다.

엠게임 열혈강호 사업부 강영순 실장은 “지난 9월 8일 중국의 코로나 종식 선언에도 불구하고 각종 업데이트로 ‘열혈강호 온라인’의 인기가 지속돼 코로나 기간 동안 늘어난 이용자 수가 잘 유지되고 있다”라며, “올해 4분기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매출 상승세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의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로열티는 2019년 기준 전체 매출에서 약 21% 이상 차지하는 주요 매출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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