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저무는 2020년, 신작 담금질 여전[한줄뉴스-12월 30일]YJM,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사전예약(1월 6일) 일정공개…엔픽셀, 그랑사가 신규 영상 공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2.30  17:47:56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2020년 이틀을 남겨두고 신작 예열은 지속됐다.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오리지널 캐릭터 '하우'와 '이리스'를 담았고 전투수업 탐방과 기숙사 투어 등을 소개했다. 사전예약 일정도 공개했다. 1월 6일부터다.

이 작품은 온라인게임 '소울워커'에 기반한 MMORPG로 화끈한 액션과 애니메이션풍의 카툰렌더링의 수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엔픽셀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태그 & 팀 플레이 영상' 을 공개했다.

인기 모바일과 온라인 게임의 연말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이어졌다. 위메이드가 간판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일부 시스템을 수정보완했고 헛개수와 콜라보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은 올해 최고의 흥행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연'의 1월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 로스트아크'와 '테일즈런너'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최근 신규 클래스 '노바' 추가 이후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 이용자가 전월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Today's HOT]
▶와이제이엠게임즈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게임 소개 영상과 함께 사전예약 시작일(1월 6일)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엔픽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태그 & 팀 플레이 영상(https://youtu.be/U_FDfvEcUg8)을 공개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시뮬레이션(SLG)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국내 BI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업데이트를 통해 직업별 스킬 쿨타임과 각성효과 등을 개선하고 1월 1일부터 'HK이노엔'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시작,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공개했다.

▶시프트업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캐릭터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 ‘패뷸러스 플러스’의 신곡 ‘노스텔지아(Nostalgia, 향수)’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자회사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패왕 유비’의 초월 등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1월 2일까지 진행한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1월 12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아이스버드게임스
삼국지 게임 ‘찐삼국’에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창유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에서 한복을 차려 입은 캐릭터를 소재로 한 팬 아트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12월 22일 추가된 신규 클래스 '노바'와 윈터 시즌 서버에 힘입어 '검은사막' 전월 대비 신규(125%) 및 복귀(116%), 일일 이용자(72%)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거대한 서사와 사상 최대 스케일의 전투가 펼쳐질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성장을 돕는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신축년 맞이 접속 이벤트를 실시하고, ‘언더월드 심층부’의 스페셜 모드 2종을 추가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의 신개념 게임 OST 경연 프로그램 ‘띵곡가들’이 12월 29일 결선 무대를 방송하고 최종 우승팀(가호&케이브(KAVE))을 발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수상자들과 함께 ‘스토리가 있는’ 언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엔씨소프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엔씨소프트서비스(대표 조정호)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선정한 2020년 ‘올해의 편한 일터’의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엔씨이에스
국내외 사격 및 전투관련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택티컬리스트’가 협업한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
‘페이코 식권’이 배달/반찬/밀키트 주문 등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온라인 식권 환경을 제공하면서 식권 이용 기업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