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주식(stcok)
신작 이슈 줄행렬, 관련 게임주 '희비교차'[게임주 시황-1월 13일] 데브시스터즈 '화끈 반등' · 와이제이엠게임즈 '강보합'…엔씨소프트 '약세'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1.13  13:07:59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1월 12일(화) 국내 증시가 흔들렸다. 막판 낙폭을 줄였지만 약세를 면치 못했다. 게임주가 반등하며 역주행했다. 불황주의 면모를 과시한 셈이다.

1월 13일 수요일, 게임주는 SNK 급락을 제외하고 대다수 종목은 보합 이상의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오후 1시 기준) 가장 크게 상승 중인 종목은 데브시스터즈다. 전일대비 8% 넘게 오르며 1만6400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신작 모바일게임과 관련된 호재성 이슈 발표 때문으로 분석된다.

오전 신작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 글로벌 출시일을 공개했다. 1월 21일(목)이다. 이 작품은 데브시스터즈의 간판 IP(지식재산권) 쿠키런에 기반한 수집형 모바일 RPG다. 사내 데브시스터즈킹덤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이다.

신작 출시 이슈를 품고 있는 와이제이엠게임즈도 강세다. 2% 넘게 상승한 1590원 선을 나타내고 있다. 어제 +5.46%에 이은 2거래일째 상승 중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1월 13일 신작 모바일 게임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사전예약자가 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용자 모집은 지난 1월 6일 시작, 첫날에는 40만명을 끌어모았다.

이 작품은 PC 온라인게임 '소월워커'를 토대로 해 중국에서 만들어진 MMORPG다. 출시는 이전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신작 사전예약과 론칭 간격을 고려할 때 1월 말 혹은 2월 초 출시가 유력하다.

신작 '트릭스터M' 출시를 앞둔 엔씨소프트는 -1%대의 약세를 보이고 있다. 트릭스터M은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엔트리브가 개발 중인 MMORPG다.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린 온라인 게임에 기초한 IP 게임이다.
10월 시작한 사전예약에는 현재까지 300만명 이상이 몰렸다.

한편 이날 엔씨소프트는 트릭스터M OST ‘With your Everything’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원작 트릭스터의 OST를 새롭게 편곡한 음악으로 솔로 보컬리스트 벤(BEN)이 참여했다.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1월 중 공개한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