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S > 게임전망대
그랑사가 출격, '린저씨'까지 흔들까?엔픽셀 '그랑사가' 1월 26일 오전 8시 출시…역대급 기대감, 창작 게임의 새로운 흥행 역사 창출 여부에 관심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1.26  12:19:4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엔픽셀이 ‘그랑사가’를 론칭했다. 2021년 구글 플레이 매출 최상위권 지형을 바꿀 기대작이다.

첫 공개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진 사전 마케팅 등을 통해 숱한 화제를 모았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이라는 낯설고 생경한 게임사의, 그것도 자체 개발작이다. 대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지 않은 창작 게임이다. 그럼에도 첫 공개부터 시선이 집중됐다. 한국 최장수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개발진이 설립한 게임사의 처녀작이기 때문이다.

이후에는 화려한 그래픽과 게임성 등 콘텐츠로 엄지족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사전예약자 500만명 돌파했고 기사단명 선점이 하루 만에 마감됐다.

지난 두 차례의 비공개테스트(CBT)에서 언리얼4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압도하는 그래픽과 시나리오 등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또 게임 음악의 대가로 알려진 ‘시모무라 요코(下村陽子, しもむらようこ)’를 비롯해 김지율 및 서유리 등 국내 정상급 성우진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 TV CF ‘연극의 왕’은 조회 수 1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출시 전 화제를 모았다. 출시를 앞둔 마지막 주말인 1월 24일(일)에는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 인기 검색어 최상단에 자리했다.

이뿐 아니다. 1월 25일(월)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1위에 등극했다.

'그랑사가'를 향한 관심과 기대감은 리니지M, 리니지2M, V4, 바람의나라:연, 세븐나이츠2 등 역대급 흥행작에 견줘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대흥행을 통한 한국 모바일 게임에 세대교체를 기대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한편 1월 26일 오전 8시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론칭한 ’그랑사가’는 스마트폰은 물론 PC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PC 버전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작품은 방대한 세계관 및 매력적인 캐릭터를 비롯해 전투 모션과 이펙트 등을 표현하는 핵심 요소인 ‘그랑웨폰’의 속성을 활용한 수집과 육성, 전투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담고 있다.

엔픽셀은 ‘그랑사가’ 정식 출시를 맞아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풍월량, 악어, 우왁굳, 오킹, 러너 등 파트너 인플루언서들의 개인 채널을 통해 특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일정은 그랑사가 공식 카페 및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공식 카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