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리니지2M·그랑사가, 신작보다 빛났다[한줄뉴스-4월 25일]리니지2M 일본과 대만 3월 24일 출시…그랑사가, 테슬라·아이폰12 내건 이벤트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2.25  17:22:02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게임업계는 요즘 게임법 개정안을 두고 어수선하다. 주식에도 적지않은 영향을 미쳤다.

진흥보다 규제에 무게가 실린 개정안에도 국내 게임사들은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공을 들이고 있다.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다.

엔씨소프트와 한빛소프트가 자사의 간판 모바일 게임들의 신시장 개척 소식을 전한 것.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2월 25일(목),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 대만과 일본 출시일을 공개했다. 3월 24일(수)이다. 해당 내용은 대만과 일본 이용자 및 미디어 대상 온라인 쇼케이스 ‘LINEAGE2M IN ASIA(리니지2M 인 아시아)’를 통해 공개됐다.

'리니지2M'은 지난해 11월 국내에 론칭, 최초로 절대아성을 지켜온 '리니지M'의 자리를 뺏었다. 이후에도 엎치락뒤치락 경쟁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다. 대만의 경우 이전 리니지M과 달리 엔씨소프트가 독자 서비스에 나선다.

한빛소프트는 최근 간판 리듬 액션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을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영어권 17개 국가에 론칭했다고 전했다. 한국을 포함해 지금까지의 서비스 지역은 48개다.

이외 컴투스는 자사의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전했다. 우선 일본에서 인기 아이돌그룹 '사쿠라자카46'을 홍보대사를 임명했다. 컴투스는 향후 주요 거점 국가에서도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하고 게임대회 등을 통해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신규 이용자와 이전 엄지족 복귀를 꾀할 예정이다.

이날 신작 모바일 게임도 출격했다. 이유게임이 MMORPG '크레센트'를 국내 주요 4대 오픈마켓에 론칭했다. 토종 게임사 안은미컴퍼니는 교육용 댄스게임 '언틸다잉땡스땐쓰' 서비스에 나섰다.

한편 목요 제왕 넥슨은 서든어택 업데이트 소식만을 전했다. 대신 혜성처럼 등장한 엔픽셀이 역대급 이벤트에 나섰다.

흥행대작 '그랑사가' 출시 한 달을 기념한 이벤트에 나선 것. 경품으로 테슬라와 아이폰12프로 등을 내걸었다. 여기에 레벨 확장, 신규 무기 추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더했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대만과 일본 서비스를 3월 24일 시작한다.

▶한빛소프트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클럽오디션'을 영어권 국가 17개국에 론칭했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7주년을 앞두고 지역별 소통을 강화한다. 우선 일본에 아이돌 그룹 '사쿠라자카46'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What's New]
▶이유게임
모바일 MMORPG '크레센트(Crescent)'를 국내 4대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안은미컴퍼니
교육용 모바일 댄스 게임 '언틸다잉땡스땐쓰'를 출시했다.

[사전예약]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IP에 기반한 모바일 게임 ‘5등분의 신부 다섯 쌍둥이는 퍼즐을 5등분 할 수 없어'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핸디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백두현)
리듬 액션 방치형 모바일 게임 '아이들클럽(Idle Club)' 사전예약을 원스토어에서 시작했다.

[Test]
▶GAMENOW
전략형 모바일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 비공개테스트(CBT를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픽셀
멀티 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출시 한 달을 기념해 ‘위대한 기사단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F&C)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게이밍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 7.7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체코슬로바키아 전차를 추가한다.

▶컴투스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 신규 시스템 ‘각인’을 업데이트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학원에서 만나는 세기말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에 신규 지역 ‘루인 포트리스’ 추가 등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마스터 투수를 출시했다.

▶디엔에이(DeNA)
모바일 RPG ’유유백서: 암흑무술회’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gumi
택틱컬 모바일 RPG 'WOTV FFBE(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 출시 1주년(3월 25일) 기념 생방송을 3월 21일 진행하고 이벤트를 펼친다.

▶플레이위드
‘로한M’에 하드코어 서버 유저를 위해 던전, 퀘스트, 보스 등을 추가했다.

▶조이시티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비한 마법 학교’ 맵 추가, 맵 다중 선택 기능 지원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조이시티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 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5탄 업데이트와 함께 3월 11일까지 마린베이스 챌린지 이벤트와 서든라이도 길로틴 시스템 오픈 이벤트를 펼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붉은보석에 흑마술사와 수인 밸런스 조정 등 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군단장 레이드의 두 번째 보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초기화하고, 각종 이벤트를 시작한다.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 영웅 ‘고르가스’를 리메이크, 공격형 특성을 강화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아노 1800™ 시즌3의 첫번째 DLC ‘부둣가’를 출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세계 흥행작 ‘승리호’ 제작에 언리얼 엔진이 사용됐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

재정비를 위해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 달 간 휴관한다.

[하드웨어]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
노트북 역사상 최초의 폼팩터와 최첨단 소재로 만든 프리미엄 노트북 '씽크패드 X1(ThinkPad X1)'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했다

[2020년 연간 실적발표]
▶베스파
2020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액 682억원, 영업손실 318억원이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2020 LCK’ 시청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한화생명e스포츠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레이저(RAZER)'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