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블소2가 조연! 금빛 이슈 넘쳤다[한줄뉴스-8월 26일]게임스컴21 개막, 펄어비스·컴투스·썸에이지 신작 공개…블소2·배틀스티드 군마·미르4 국내외 출시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8.26  17:46:58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8월 마지막 목요일 벅찼다. 기대신작과 글로벌 게임전시회(게임스컴21)와 최고 인기 게임대회 등 경중을 가릴 수 없는 이슈들이 국내외에서 빗발쳤다. 목요 제왕 넥슨은 침묵했다.

8월 26일 목요일, 엔씨소프트가 야심작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2'를 출시했다. 740만명이라는 역대급 사전예약을 기록했고 8월 24일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차트 정상에 올랐다.

엠게임도 모처럼 신작 게임 '배틀스티드:군마' 서비스에 나섰다. 이 작품은 자체 개발한 온라인 슈팅 게임으로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된 것.

위메이드는 간판 모바일 MMORPG '미르4' 170여개국에 론칭,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 작품은 지난해 11월 국내에 출시, 파란을 일으킨 '미르4'의 글로벌 버전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가미됐다.

이외 슈퍼플래닛이 신작 모바일 게임 ''레전다이노: 글로벌 공룡배틀'을 170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인디게임 개발사 더재미가 개발한 실시간 전략 대전 모바일 게임이다.

토종 게임사들의 이슈는 8월 25일 개막된 독일 게임쇼 '게임스컴21'에서도 빛을 발했다.
펄어비스와 썸에이지, 네오위즈 등이 차기 신작을 공개하며 한국은 물론 전 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 잡은 것.
우선 펄어비스는 '도깨비'를 공개했다. 실제 플레이로 구성된 트레일러로 수려한 그래픽과 화끈한 액션 등으로 호응을 얻었다. 기대감이 샘솟으며 펄어비스 주가는 8만9400원으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크로니클'를 최초로 공개했다. 게임스컴 공식 사이트에 게임 페이지를 오픈하고 개발자 인터뷰 및 실제 플레이 장면을 담은 스크린숏 등을 담았다.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은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모바일 MMORPG다.

썸에이지도 신작 PC 온라인 게임 '크로우즈' 플레이 영상으로 오픈했다. 이 작품은 서든어택의 대부인 '백승훈 사단'이 진두지휘해 만들고 있는 3인칭 슈팅 게임이다.

또 네오위즈가 인디게임 '산나비'를 게임스컴 인디 아레나 부스를 통해 소개했다. 이 작품은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2D 액션 플랫포 게임이다. 이번 게임스컴21에 초청된 유일한 한국 인디게임이다.

이외 글로벌 게임사 마이크로소프트와 2K 등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을 공개했고 미호요는 '원신' 글로벌 콘서트 계획(10월 3일)을 알렸다.

한편 국내외에서 가장 핫한 게임대회 소식도 눈길을 끌었다.

우선 라이엇게임즈는 8월 28일(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21' 결승의 관전 포인트를 알렸다. 컴투스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스 아레나(SWC21) 본선과 결선 일정을 공개했다. 결승은 오는 11월 3일이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를 론칭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자체 개발한 메카닉 3인칭 온라인 슈팅 게임 ‘배틀스티드:군마(BATTLE STEED:GUNMA)’ 얼리억세스(미리 해보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메이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 버전을 170여개국 정식 출시했다.

[Comming Soon]
▶창유(지사장 최혜연)
연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플덩2)’의 포지션 정보를 공개했다.

[게임스컴21]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게임스컴21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자체 개발 중인 신작 전투 액션 게임 ‘도깨비(DokeV)’의 실제 게임 플레이로 구성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글로벌 게임 축제 ‘게임스컴 2021’에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개발자 인터뷰 영상 등을 공개했다.

▶썸에이지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1’에서 신작 PC 오픈월드 슈팅 ‘크로우즈(CROWZ)’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미호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오는 10월 3일 글로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게임스컴 2021에서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8월 25일 오전 게임스컴 2021(gamescom 2021)에서 Xbox 단독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포르자 호라이즌 5(Forza Horizon 5)’,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Age of Empires IV)’ 등 하반기 라인업과 라이브 게임의 각종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2K와 마블 엔터테인먼트
독일 게임쇼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마블 유니버스의 어두운 일면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전술 RPG ‘마블 미드나잇 선즈’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게임스컴 2021에서 '세인츠 로우 리부트' 발표를 기념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세인츠 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드'를 오는 9월 2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What's New]
▶슈퍼플래닛
인디개발사 더재미가 개발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게임 '레전다이노: 글로벌 공룡배틀'을 170여개국에 출시했다.

[Test]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스포츠 게임 ‘라이더스 리퍼블릭(Riders Republic)’ 베타 테스트를 29일까지로 연장하고 제한됐던 인원도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e스포츠]
▶컴투스
글로벌 모바일 게임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의 월드 파이널 본선(아메이카컵-9월 13일, 아시아퍼시픽컵-10월 2일, 유럽컵-10월 23일)과 결선 일정(11월 13일(한국시각기준))을 공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8월 28일 열리는 2021 'LCK 서머 결승전' 관전 포인트로 담원 기아의 3연속 우승이냐? T1의 10회 우승이냐를 꼽았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2021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WCK')를 오는 9월 7일 개막, 2주 동안의 혈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각인’ 시스템 및 신규 던전 ‘그림자 성채’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 한국 출시 2주년을 기념, 대규모 프로모션 ‘가장 위험한 2주년’을 진행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5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연맹전’을 추가하고 일부 시스템을 개선했다.

▶넷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통합 세력전 등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서버 내 최강 킹덤을 결정하는 대규모 전투 '왕위 쟁탈전'을 업데이트했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그랑사가 2.0’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에서 인기 방송인 ‘힙합 비둘기’ 데프콘과 함께하는 3주년 특별 영상 ‘에픽세븐 대찬기획’의 첫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그라비티
전일(8월 24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5번째 타이틀 부제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을 업데이트하고 9월 3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의 문구 상품 40종을 출시했다.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극한도전 크로스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gumi-SQUARE ENIX
택티컬 모바일 RPG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 FINAL FANTASY® VII REMAKE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
러닝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업데이트를 통해 수련낙원 배경의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였다.

▶웹젠
‘R2M’의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로한M’의 자이언트 종족을 끝으로 모든 종족의 리뉴얼 작업이 모두 완료됐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 1.9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벤트에 돌입했다.

▶웹젠
‘뮤 온라인’에서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여름 이벤트 2탄’을 시작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자사의 대표 온라인 MMORPG '붉은 보석'의 신규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와 스웨덴 헤비메탈 밴드 ‘사바톤(Sabaton)’과의 콜라보레이션, 사바톤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대규모 이벤트 ‘전쟁의 영혼 마라톤’을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대표 이용국)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과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의 ‘하이브(Hive)’ 사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
중국의 유명 웹툰 플랫폼 ‘콰이칸’에 5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1(BIC Festival 2021)’의 온라인 전시 티켓 사전예매(얼리버드 티켓)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오는 9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