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 게임사, 오늘
[게임오늘]11월 마지막, 라인게임즈 빛났다[한줄뉴스-11월 30일]라인게임즈, 베리스타즈 PC 버전 스팀통해 출시…언디셈버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1.30  17:01:0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차세대 먹거리로 급부상하면서 게임사들의 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관련해 투자 인수는 물론 합병과 사명 변경까지 이어지고 있다. 기업 이슈가 콘텐츠 급증한 이유다. 특히 주가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게임사들은 연일 관련 소식을 쏟아내고 있다.

11월 30일도 예외는 아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가 관계사 원이멀스가 '메타버스' 사업을 위해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를 인수,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그룹의 신규 CI를 공개하고 종합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천명했다. 컴투스의 모회사 게임빌도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 사명을 변경했다. 넵튠은 AI 솔루션 기업 '센티언스'에 5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사업 강화를 위한 행보다.

기업 이슈와 함께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신작 사전 마케팅과 프로모션도 줄을 잇고 있다. 라인게임즈가 빛을 발했다.

11월 30일 화요일, 라인게임즈는 신작 게임 '언디셈버'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1월 25일 시작, 닷새 만에 성과다. 언디셈버는 니즈게임즈가 제작 중인 핵앤슬래시 액션 RPG다.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지원한다.

이날 라인게임즈는 '베리드 스타즈' PC 버전을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론칭했다. 이 작품은 자사 스튜디오 라르고가 개발하고 지난해 11월 론칭된 콘솔 게임(PS4, 닌텐도) '베리드 스타즈'에 기반했다.

아이톡시는 신작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방치형 RPG'를 국내 양대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 인기 만화 열혈강호에 만들어진 작품으로 자동전투 등을 지원하는 액션 게임이다.

한편 이날 구글은 올해를 빛낸 앱과 게임을 선발해 발표했다.

[Today's HOT]
▶라인게임즈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의 사전예약자가 닷새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게임 제작 스튜디오 라르고에서 개발한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 PC 버전을 스팀(Steam)에 출시했고 하루 만에 한국에서 신제품 1위, 최고 인기 1위, 전 세계 판매 1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멀스를 통해 국내 1위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를 인수, 자회사로 편입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컴투스홀딩스로 사명 변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그룹사의 새로운 비전과 통합의 의미를 담은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넵튠
행동경제학 기반 AI 솔루션 기업 ㈜센티언스(대표 권혜연)에 50억원을 투자했다.

[What's New]
▶아이톡시(대표이사 권대익, 전봉규)
모바일 RPG ‘열혈강호:방치형 RPG’를 구글,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이벤트 에피소드 ‘해를 부르는 궤적’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
카카오프렌즈와 제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관련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최고의 서버 선발 대전 콘텐츠 ‘아레나 서버대전’을 업데이트했다. 첫 시즌 대표 선발전은 12월 6일부터 13일까지며 12월 14일부터 1월 16일까지 대결을 펼친다.

▶넷마블
구글플레이(Google Play) ‘2021 올해를 빛낸 앱∙게임(Best of 2021 Awards)’의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우수 게임으로 선정, 3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했다.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구글플레이 2021년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에 선정됐다.

▶IGG(아이지지)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타임 프린세스’가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우수상을 수상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구글 플레이의 ‘2021년 올해를 빛낸 베스트앱과 게임(Best of 2021 Awards)’에서 인도 지역의 ‘올해의 베스트 게임(Best Game)’과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Best Competitive)’을 수상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
12월 9일 ‘별이되어라!’의 ‘써드임팩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웹젠
장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iOS 버전에 '성도사’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겨울방학 업데이트 ‘이클립스’를 앞두고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지역아동센터 ‘함께여는 청소년학교’(경기도 성남시 소재)와 함께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팔레트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했다.

▶슈퍼캣(대표 김영을)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서비스를 위한 조인트 벤처 ’ZEP(젭)’ 설립에 관한 합작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명과 같은 이름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의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구글플레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2021 올해의 베스트 앱’과 ‘2021 올해의 베스트 게임’ 최우수상 등 수상작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가 신규 프로젝트 ‘즐거운 상상(imagination)’의 첫 번째 음원 ‘환상공중전화’를 발매했다.

▶슈퍼플레이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영혼의 꽃 '아리' 스킨으로 디자인된 PC케이스를 출시했다.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Alpha Season)’ 오픈과 함께 한국 유저를 위한 이벤트(코리아 소셜 이벤트)를 펼친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가지 신한류 콘텐츠 발굴 및 한국과 유럽 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2 유럽 콘텐츠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12월 11일부터 18일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아마추어 오픈 토너먼트 대회인 ‘LoL 도네이션 컵’(롤도컵)을 개최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상위 토너먼트 ‘펍지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 2021’DMF 11월 30일 8시 시작, 1월 23일까지 개최한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