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 업데이트&이벤트
겨울 업데이트! 피파모바일, 실제 축구처럼넥슨 윈터 쇼케이스 개최, 12월 16일 겨울 업데이트 소개…라커룸 기능 및 신규 리그와 4개 국가 대표 추가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2.06  08:45:06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게임산업의 최대 성수기가 임박했다. 각 게임사들은 라이브 게임에 새로운 즐길 거리 추가와 이벤트 등으로 게이머 재집결에 나서고 있다.

일부 인기 게임들은 대규모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하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검은사막, 로스트아크,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4 등과 같은 온라인 게임은 물론 검은사막 모바일, 피파모바일 등 대세 모바일 게임의 페스티벌도 이어진다.

지난 12월 4일(토) '피파모바일(FIFA 모바일)' 쇼케이스가 열렸다. 12월 16일(목) 예정된 겨울 업데이트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피파모바일'은 축구를 소재로 한 스포츠 모바일 게임으로 넥슨이 지난 2020년 6월 출시했다. 서비스 초기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까지 오르며 독주하고 있는 스포츠 게임의 절대강자 '피파온라인4M'을 앞섰다.

12월 4일 낮 12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FIFA 모바일’’의 ‘2021 윈터 쇼케이스’에서 겨울 업데이트 세부 내용을 소개했다. 라커룸 기능 도입, 인도 슈퍼리그 및 브라질, 포르투갈, 헝가리 국가대표팀 추가 등 굵직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업데이트 내용 소개 후 이날 'FIFA 모바일' 스페셜 매치가 펼쳐졌다.

행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진행됐으며, 성승헌 캐스터와 넥슨 박수용 사업 팀장, EA 차이나 스튜디오 제이스 양 게임 매니저(GM)가 등장해 겨울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라커룸 기능 도입, 더욱 개성 있는 나만의 팀 세팅 지원
새로 도입될 락커룸 기능을 통해 팀 엠블럼과 유니폼을 이곳에서 바로 변경할 수 있다. 또, 유니폼 소매 길이, 핏, 허리 스타일, 양말, 축구화 등 선수를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외형을 지원한다.

락커룸에는 선수별로 등번호를 지정하는 기능, VIP 프레임의 On/Off 기능도 적용할 계획이다. 락커룸은 향후 다양한 편의 기능을 구현해 좀 더 개성 있는 자신만의 팀을 꾸밀 수 있도록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21-22 시즌 로스터 업데이트, 실제 축구와 가까운 환경 제공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황희찬, 이강인 등 3천 5백 명 이상의 선수 이적을 반영하며, 5천 명 이상 선수 추가 및 4천 명 이상 선수 제외를 통해 현실 축구 세계에 가까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FIFA 모바일’에 인도 슈퍼리그와 함께 우크라이나, 브라질, 포르투갈, 헝가리 등 4개 국가대표팀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적 결과와 더불어 실제 축구 데이터를 토대로 선수 능력치를 일부 조정하며, 유니폼을 21-22 시즌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 웨인 루니, 카푸, 이케르 카시야스, 로빈 반 페르시 등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을 ‘FIFA 모바일’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다.

▶개선된 AI 도입, 각종 편의성 개선
자동플레이로 전환될 때 AI와 경기가 어렵다는 피드백을 수렴해 개선된 AI를 도입한다. 직접 조작하는지 또는 자동플레이 모드인지에 따라 AI 수준이 조정되며, AI로 자동 전환되지 않도록 Auto Play AI의 On/Off 모드를 지원해 좀 더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직접 플레이할 때는 능력치를 기반으로 선수들의 AI를 적용하고, 자동플레이 시 AI를 하향 적용해 직접 조작할 때 이점이 늘어나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부터 각성, 특별훈련에서도 일반 전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적시장에서 다수의 선수를 판매하거나 방출할 시 선수 리스트가 리셋되어 다시 최상단으로 올라가는 현상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 선수 능력치 비교 시 고유의 능력치들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겨울 업데이트 소개영상에서 넥슨 박수용 팀장은 “5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큰 사랑을 주신 감독님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면서 “여러분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여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총 상금 3500만원 규모, 스페셜 매치 개최!
넥슨은 겨울 업데이트 소개 후 서울 송파구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FIFA 모바일’ 스페셜 매치를 진행한다. 스페셜 매치는 총 상금은 3500만원 규모로, 공격 모드와 일반 모드로 나뉜다.

공격 모드는 ‘FIFA 모바일’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수비보다 공격을 선호하는 이용자 취향에 맞춰 일대일 상황 등 축구경기의 하이라이트 장면만 모아 실시간으로 공격만 할 수 있는 모드다. 스페셜 매치에서 일반 모드 개인전은 4강과 결승전을 치르며, 공격 모드 클랜전은 3개팀이 풀리그를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게임&. All rights reserved.